KJ 핫클릭

결혼∙이사 시즌 3월,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다 만족할 선물은?

[KJtimes=김봄내 기자]결혼, 이사가 본격화되는 3. 새로운 시작을 하는 가족지인들에게 어떤 선물을 주는 것이 좋을 지가 고민이다. 최근 식재료부터 레시피까지 집으로 배송되는 식품 큐레이션이 급부상하며 집에서 요리하고 식사하는 라이프 트렌드가 자리매김한 만큼 그에 맞는 주방용품 선물은 어떨까? 실제로,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18 주요유통업체매출동향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선물을 많이 하는 시기인 작년 3월 백화점 가정용품 품목의 매출은 전월 대비 1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사를 하는 지인, 결혼하는 친구부터 요리를 좋아하시는 어머니까지 특성에 맞게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프리미엄 주방용품 WMF를 선물해 보자.

 

바쁜 현대인의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토스터는 맞벌이 신혼부부를 위한 선물로 단연 손꼽힌다.

 

독일 판매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WMF(더블유엠에프, wmf.co.kr)의 로노 토스터와 스텔리오 토스터는 가장 맛있는 빵의 두께인 20mm의 식빵부터, 풍미를 듬뿍 머금을 수 있어 유행으로 떠오른 30mm의 두꺼운 두께의 식빵까지 다양한 두께의 빵을 구울 수 있도록 투입구의 넓이를 각각 35mm, 33mm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WMF 로노 토스터는 7단계까지 조절 가능한 굽기 모드를 통해 취향에 따라 빵을 구울 수 있으며, 내장형 빵 데우기 받침대를 이용해 반죽이 얇은 패스트리나 롤, 크루아상, 번과 같은 빵을 토스터 투입구에 넣지 않고도 손쉽게 데울 수 있다. WMF 스텔리오 토스터는 베이글 전용 기능을 갖췄다. 빵 투입구 내부의 열선을 한 쪽만 작동시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집에서도 갓 구운 듯한 맛있는 베이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분리형 빵 데우기 받침대를 토스터기 위에 올려 잔열을 이용해 롤이나 번 등을 간편하게 데울 수 있으며, 작은 크기의 빵도 편리하게 꺼낼 수 있는 추가 올림 기능을 탑재했다.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마련되면서 20~30대를 중심으로 친구와 친지만 불러 가볍게 즐기는 홈 파티가 인기이다. 특히, 실내에서도 파티 분위기를 제대로 살릴 수 있는 전기 그릴이 화제다.

 

WMF 로노 라끌렛 그릴은 정통 라끌렛 요리부터 한식 요리까지 활용도가 높은 그릴이다. 특히 가족 또는 손님 초대 식사, 집들이 등 각종 모임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로노 라끌렛 그릴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만점인 그릴 팬과 라끌렛 팬으로 구성됐다. 먼저, 양면으로 사용 가능한 그릴 팬은 스테이크와 야채 구이, 치즈 닭갈비 등 구이 요리뿐만 아니라 그릴 팬을 뒤집으면 전 팬으로도 활용 가능해 크레페, 해물파전, 오코노미야키 등 한식과 갖가지 퓨전 음식을 요리할 수 있다. 본체에서 그릴 팬이 손쉽게 분리돼 세척도 간편하다.

 

치즈를 녹이거나 감바스(새우) 요리, 콘치즈 구이 등 개별 취향에 맞는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라끌렛 팬은 치즈 긁개를 포함해 각 8개로 구성되어 최대 8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로노 라끌렛 그릴은 라끌렛 팬을 넣어서 요리할 수 있는 상단과 라끌렛 팬을 식히거나 보관할 수 있는 하단 총 2단 구조로 되어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가족이나 친구의 결혼 선물 단골인 냄비. 감각적이고 오래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냄비는 꼼꼼한 주부에게도 행복과 만족 모두 충족해주는 선물이다.

 

WMF의 구르메 플러스(Gourmet Plus)는 제품 본연의 색과 빛, 모던한 디자인으로 요리와 식사하는 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 특히 WMF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인 ‘WMF 크로마간으로 만들어져, 오래 사용해도 은백색의 고급스러운 광택과 견고한 형태를 유지하며, 늘 새것처럼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쿨 핸들(Cool Handle)‘을 적용하여 손잡이로의 열전도를 최소화해 오랜 시간 가열해도 안심하고 손잡이를 잡을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바디와 바닥재 사이에 알루미늄 디스크를 삽입한 캡슐 공법(크로마간-알루미늄-크롬)트랜스썸 테크놀로지(TransTherm® Technology)’를 통해 바닥면과 옆면에 열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하여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주고 재료의 수분 증발을 최소화한다. 내용물을 따를 때 흔들림 없이 외벽에 묻히지 않고 깨끗하게 따를 수 있는 푸어링 림(Pouring Rim)‘, 내부 용량 표시 눈금 등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디자인을 더했다.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다.

 

압력솥은 가마솥처럼 증기를 이용해 밥과 요리를 하기 때문에 압력솥으로 지은 밥은 윤기와 찰기가 있고 현미나 보리처럼 익히기 까다로운 곡류도 쉽게 조리할 수 있어 밥맛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어머니에게 항상 인기가 좋은 제품이다.

 

WMF의 퍼펙트 플러스(Perfect Plus)WMF의 독자적인 트랜스썸 기술(TransTherm Technology: 스테인리스 바디와 바닥재 사이에 알루미늄 디스크를 삽입하는 캡슐공법)’이 적용되어 바닥면과 옆면에 열을 고르게 전달하고 빠른 조리를 가능하게 해 식재료 본연의 영양을 유지하면서도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WMF 퍼펙트 플러스는 자동 압력배출 장치를 비롯해 5중 안전 설계로 안정성을 높였으며, 압력계기를 장착해 압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원터치 손잡이로 세척이 편리하며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또한 WMF 크로마간(WMF Cromargan)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들어져 오래 사용해도 고급스러운 광택이 유지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음식 고유의 산으로 인한 제품의 손상을 막아주며, 냄새가 배거나 변색의 우려가 없어 위생적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