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스타 위드 스타크루즈, 1월 26~29 아시아 최대 럭셔리 크루즈에서 성료

춘절 맞아 중국이 1000여명이 럭셔리 크루즈 렌트… 코리아 패션, 뷰티, 음악과 환상 조합

럭셔리 크루즈와 코리아 패션, 뷰티, 음악의 만남
 
[kjtimes=권찬숙 기자]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 뷰티 디렉터 및 인디음악가의 행사인 케이-피에스타 위드 스타크루즈 K-Fiesta with Star Cruises’가 지난달 26~29스타크루즈(Star Cruises)’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스타크루즈는 홍콩 겐팅그룹 Genting Group이 운영하는 아시아 최대의 럭셔리 크루즈로 지난달 26일 중국 샤먼을 출발, 일본 오키나와현의 이시가키와 미야코섬을 방문하고 29일 다시 중국 샤먼으로 돌아오는 여정으로 케이-피에스타 행사를 소화했다.
 
특히 이번 일정에는 중국의 구정인 춘절 기간이 껴 있어 중국인들 1000여명이 배 전체를 젠트해 탑승해 한국의 패션, 뷰티, 음악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모여 축제의 장을 함께 보냈다.
 
행사 중인 지난달 27일 이시가키에서 열린 서휘진 디자이너의 패션쇼에서는 럭셔리 크루즈와 카지노, 30여개의 크루즈 컬렉션은 물론, 2019년 황금 돼지의 해와 중국 춘절에서 모티프를 리미티드 에디션 티셔츠를 888장으로 제작해 선보였다.
 
30여개의 크루즈 컬렉션은 1980년대 슈게이징의 대표적인 밴드 콕토 트윈즈의 Heaven or Las Vegas에서 영감을 얻었다.
 
이어 서울패션위크의 뷰티 디렉터인 오민 뷰티 디렉터는 4계절과 웨딩을 테마로 한 헤어, 뷰티쇼, 그리고 스타크루즈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 스타일링 클래스도 선보였다.
 
또한 크루즈내의 모든 쇼를 연출한 패션쇼 프로덕션 회사 더 모델즈의 정소미 대표의 워킹 클래스도 독립된 스케줄로 진행됐다.
 
대만과 동중국해를 통과하던 28일에는 스타크루즈의 하이라이트 페어웰 파티가 열렸다. 스타크루즈의 럭셔리함을 대표하는 그랜드 피아자 로비에서 진행된 페어웰 파티에서는 서휘진 디자이너와 오민 뷰티 디렉터의 갈라쇼가 펼쳐졌다.
 
이어 홍대 인디 음악 그룹 동양표준음향사의 오청달과 스마일리송의 디제잉 나이트 파티가 케이-피에스타의 마지막 밤을 뜨겁게 달궜다. 동양표준음향사는 후지락 페스티벌 및 시에라 네바다 페스티벌에 초청돼 세계를 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인디 밴드다.
 
이번 스타크루즈 케이-피에스타는 기존의 패션위크나 패션전시, 뷰티 트레이드 쇼의 전형을 벗어나, 세계 3대 크루즈 회사이자, 아시아 최대의 럭셔리 크루즈인 겐팅 그룹의 스타크루즈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창작정신을 선보였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
 
또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이고 판매로 연결시켜, 예술과 비즈니스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측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조은자리(대표 남영희), 정앤고 파트너스(대표 정원철), 지에스코리아(대표 최지혜)가 함께 기획했다.
 
조은자리는 해상 면세의 독점적인 위치를 지닌 회사로 유명하며, 정앤고 파트너스는 종전까지 패션, 뷰티, 예술, 음악 시장을 넘나들던 구성원들이 모여 새로 설립한 법인이다.
 
이번 오민 뷰티쇼를 통해 블랑누보라는 코스메틱과 글램폭스 투터치 립스틱 을 처음으로 크루즈에 선보였다.
 
한편, 지에스 코리아는 스타크루즈와의 계약사로 대한민국의 뷰티 브랜드를 겐팅 그룹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