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식·음료업계,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츄잉푸드’ 인기

[KJtimes=김봄내 기자]최근 바쁜 업무와 육아 등으로 높은 스트레스를 받고 살아가는 20~30대 직장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음료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실제 최근 취업포털 사이트 잡코리아가 주 5일제로 근무 중인 직장인 473명을 대상으로 주간 근로시간주제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직장인 65.1%가 업무를 하면서 강한 피로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로를 느끼는 이유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가 응답률 66.4%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쫄깃한 식감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명 츄잉푸드(Chewing Food)’를 선보이고 있다. 매일 같이 마시는 쓰디쓴 커피한잔, 퇴근길 맥주 한잔 대신 사무실 책상 위에서 높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씹는 간식이 주목받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씹는 행위는 간접적으로 자율신경에 영향을 미쳐 정신적인 만족 상태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실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기는 간식으로 적합하다.

 

 

쫄깃한 식감에 상큼함을 더한 젤리 간식!

 

수 년째 젤리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젤리를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과일젤리부터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자양강장제를 활용한 젤리까지 취향에 따라 즐기는 젤리 간식들을 소개한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는 최근 촉촉한 과즙을 담은 푸루푸루구미’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쫄깃한 젤리 속에 엄선한 과일의 과즙을 센터인(center-in) 방식으로 가득 담아 씹자마자 입안 가득 퍼지는 과일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콜라겐을 함유해 한층 더 쫄깃한 식감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졌다. 본 제품은 그동안 젤리로 맛보기 어려웠던 망고’, ‘멜론’, ‘바나나’, ‘파인애플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푸루푸루구미는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평소 많은 업무량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간식으로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오리온은 최근 딸기의 맛과 모양을 살린 마이구미 딸기를 출시했다. 딸기 생물 기준 50%에 달하는 딸기 과즙이 들어 있어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구미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에 앙증맞은 모양의 빨간색 딸기와 초록색 잎까지 구현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최근 제약회사에서 기존에 출시된 제품을 활용한 젤리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동아제약에서 선보인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본 제품은 1봉지 기준으로 자양강장제 박카스F와 동일한 타우린 1000mg이 함유됐다.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파우치형 지퍼백 포장으로 휴대가 편리하며 보관이 용이해, 피로가 쌓인 직장인들이 간편히 즐기기에 좋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구미젤리 3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복숭아, 레몬, 포도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100% 과즙을 넣어 과일이 갖고 있는 고유의 단맛과 신맛을 살렸다. 인공 색소를 넣지 않고 과일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에 과즙을 넣은 후 완제품까지의 제조시간을 단축해 과일 고유의 향 손실을 최소화시켰다.

 

 

쫄깃하고 깔끔한 육포, 술안주를 넘어 사무실 간식으로!

 

술안주로만 여겨지던 육포가 한 번에 섭취하기 좋은 크기와 보관이 용이한 패키지로 출시되면서, 직장인들이 사무실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양한 맛의 시즈닝을 더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육포 간식을 소개한다.

 

 

샘표의 간식 브랜드 질러(Ziller)’까먹는 육포 3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까먹자시리즈는 일반 육포와 달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깔끔하게 육포를 즐길 수 있도록 개별 포장한 육포로, 남길 걱정 없이 먹을 만큼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질러 까먹자 포장천재 양념갈비맛', '질러 까먹자 치즈콕콕', '질러 까먹자 아몬드콕콕'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세계 각국의 특색 있는 맛을 담아낸 제품도 있다. 동원F&B에서 출시한 상상육포 페스타 3은 다양한 시즈닝을 활용해 일반적인 육포의 맛을 넘어 특색 있는 맛을 담은 제품이다. 이는 미국식 정통 바베큐맛’, ‘태국식 스리라차맛’, ‘일본식 데리야끼맛3종으로 구성돼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국산 돼지고기의 고급부위인 볼깃살로 만들어, 식감이 질기지 않으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얇은 파우치에 담겨있는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