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미세먼지 날려줄 환절기 클렌징 팁 및 홈케어 비결은?

[KJtimes=김봄내 기자]서울시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발생한 고농도 초미세먼지(일 평균 50이상) 양은 점차 상승했고 초미세먼지 주의보 및 경보 발령 횟수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대기 중 미세먼지가 호흡기 및 순환계에 침투해 발병한 뇌졸중, 심장 및 폐 질환으로 인해 매년 700만 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했다.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오염 방지)이 주요한 이슈로 떠오르면서 가장 먼저 지켜야 할 것은 귀가 후 철저한 클렌징 습관이다. 미세먼지와 같은 유해 환경, 물리적 자극으로 인해 전에 없던 피부 트러블을 겪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화장품의 성분과 안전도도 꼼꼼히 따져봐야 할 때다.

 

리더스피부과 판교알파돔시티점 이정엽 원장과 함께 환절기 더욱 극심해진 미세먼지와 유해 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홈케어 비법을 알아봤다.

 

Q1) 미세먼지는 어떤 물질이며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A. 미세먼지는 황사보다 작은 지름 10이하, 그보다 작은 초미세먼지는 2.5이하의 크기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속에는 황산염, 질산염, 중금속, 각종 금속화합물과 탄소화합물 등 유해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 및 공장 매연, 화석 연료 등을 통해 배출됩니다. 특히 지름 2.5이하 크기의 초미세먼지는 미세한 입자가 피부 속까지 침투해 여드름, 색소 침착, 노화, 피부 염증 등을 유발하고 더 나아가 인체 호흡기 및 순환계까지 관여해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Q2) 시중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클렌저로도 미세먼지 제거는 가능한가요?

 

A. 일상 속 클렌징의 목적은 피부 표면의 메이크업 잔여물, 노폐물 등을 지워내는 역할이 우선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초미세먼지의 입자 크기는 굉장히 작기 때문에 모공 깊숙한 곳까지 최소한의 자극으로 강력하게 세정할 수 있는 클렌저가 필요합니다. 모공 청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피부 속 침투한 미세먼지가 피부 장벽을 파괴해 유해 물질이 체내에 점점 더 쉽게 침투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Q3) 피부 속까지 안전하고 깔끔하게 세정하기 위해서는 어떤 성분을 주목해야 하나요?

 

A. 클렌저의 주 성분이 모공 깊숙한 곳까지 닿아야 하기 때문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피부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다면 좋습니다. 최근에는 미셀라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이 인기인데, 미셀라는 친()수기와 친()유기 성분을 모두 지닌 입자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흡수 및 제거한 후,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해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피부 회복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도 요즘과 같은 시기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최근 시카성분이라고도 불리는 센텔라아시아티카는 병풀추출물을 뜻하며 잎과 줄기에 포함된 성분이 피부 보호 및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여기에 진정 효과 및 피부 장벽 강화에 좋은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알란토인 등을 결합한 센텔라-카밍 콤플렉스성분을 함유, 미세먼지 세정을 위해 보다 진화된 기술을 적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Q4) 미세먼지에 노출된 피부를 위해 어떤 홈 케어를 하는 것이 좋은가요?

 

A. 미세먼지 농도와 발생 빈도가 높은 봄 시즌에는 최소 주 2~3회 딥 클렌징을 실시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한 주요 성분을 참고해 워터, 오일, , 티슈 등 자신에게 맞는 타입의 클렌저를 구비해 외출 후 얼굴과 손을 꼼꼼하게 씻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극심할 때는 수분 섭취량을 늘리고 외출 시 미세먼지 전용 마스크를 착용해 피부를 최대한 보호하는 것은 기본,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등의 행위도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리더스피부과 판교알파돔시티점 이정엽 원장은 미세먼지 때문에 필요 이상으로 클렌징 단계를 늘리는 것은 도리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하나의 제품으로 단계별 제형 변화를 통해 꼼꼼한 클렌징을 할 수 있다면 더욱 좋다하루 중 클렌징을 하는 시기는 주로 취침 전이므로 피부에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국테크놀로지,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사모펀드 ‘키스톤PE’와 주식 매매계약을 통해 디에스씨밸류하이1호 주식회사(이하 디에스씨밸류하이)의 지분 50% 및 경영권을 사들인 바 있다. 디에스씨밸류하이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지분 99.2%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 출신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 사내이사 과반과 디에스씨밸류하이 사내이사 3인 중 2인을 채워 이사회 의결권 및 경영권도 확보했다. 당초 152억 5000만원의 자금을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100% 보유하려던 계획에서 87억 5000만원의 자금만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50%를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한 셈이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디에스씨밸류하이 50% 지분 매입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경영권을 완전히 확보한 상태”라며, “남은 50%는, 계약 상대방인 인터불스의 경영권이 양도되는 과정 중에 있어 거래 상대방 특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상대측의 경영권 이전이 완성되거나 신·구 경영진이 합의가 되면 나머지 50%의 지분 매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난 1분기부터 한국테크놀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