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음료업계, 봄 맞아 ‘달콤․상큼’ 라떼 출시 봇물

[KJtimes=김봄내 기자]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따뜻한 봄을 맞아 음료업계는 봄바람처럼 부드러운 라떼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봄철이면 나른해지고 입맛을 잃기 쉬운 만큼 오렌지나 딸기를 첨가해 상큼함을 더하거나 연유, 바닐라, 슈크림을 통해 달콤한 맛을 가미한 라떼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가오는 봄을 맞아 달콤상큼한 맛으로 무장해 봄철 나른함을 깨워줄 라떼 신제품을 한데 모아봤다.

 

 

#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크레마 바닐라향 라떼 & 오렌지향 라떼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이번 겨울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네스카페 크레마 바닐라향 라떼네스카페 크레마 오렌지향 라떼를 정식으로 출시해 라떼 라인업을 강화했다. ‘바닐라향 라떼는 향긋한 바닐라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풍미, 풍부한 커피 아로마의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고, ‘오렌지향 라떼는 커피 아로마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카페라떼에 상큼한 오렌지 향이 가미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바닐라향 라떼의 향긋함, 오렌지향 라떼의 상큼함 등 각 제품의 맛에서 영감을 얻은 컬러풀하고 역동적인 팝아트 패턴의 패키지가 시선을 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네스카페 크레마 오렌지향 라떼와 바닐라향 라떼는 원래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기획된 제품이지만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올봄 정식 플레이버로 선보이게 됐다상큼하고 향긋한 오렌지향바닐라향 라떼와 함께 활기찬 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슈 크림 크런치 라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봄 시즌 시그니처 음료인 슈 크림 라떼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선보였다. ‘슈 크림 크런치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 크림에서 느껴지는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인 음료이다. 올해는 페스츄리를 잘게 부수어 볶은 크런치 토핑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슈 크림 브레드와 같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17년 한정 메뉴로 첫 선을 보인 슈 크림 라떼는 선풍적인 인기와 재출시 요청으로 3년째 재출시 되고 있다.

 

 

# 빙그레, 아카페라 잇츠라떼

 

빙그레는 RTD 커피 브랜드 아카페라의 새 컵 커피 제품 '아카페라 잇츠라떼'를 출시했다. '아카페라 잇츠라떼''다크 카라멜''리치 연유' 2종으로, 브라질, 에디오피아, 콜롬비아의 원두를 블렌딩해 커피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고형분 성분을 자사제품인 '아카페라 바닐라라떼'의 동일 용량 대비 50% 더 넣어 우유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국내 RTD 커피 시장이 매년 성장세를 기록하는 가운데, 최근 300이상의 대용량 컵 커피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을 감안하여 320대용량 컵 커피로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빽다방, 딸기크림라떼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빽다방은 봄 시즌을 맞아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딸기크림라떼를 출시했다. 빽다방 딸기크림라떼는 딸기 메뉴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한 음료로, 딸기를 활용한 진한 크림과 바삭한 토핑으로 기존에 맛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풍미와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우유에 상큼한 딸기와 유지방 함량이 높은 국내산 동물성 생크림을 활용한 딸기크림을 듬뿍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또한 음료 위에는 바삭한 딸기 마카롱 크런치토핑을 올려 식감의 재미뿐 아니라, 봄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딸기크림딸기 마카롱 크런치를 음료와 함께 섞어 먹으면 입안 가득 퍼지는 깊고 풍부한 딸기향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다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