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신세계인터내셔날, 주목받은 진짜 이유

“고성장 지속”…“화장품 실적 호조”

[KJtimes=김승훈 기자]휠라코리아[081660]와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에 대해 KB증권과 NH투자증권이 각각 주목하면서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10KB증권은 휠라코리아의 목표주가를 78000원에서 83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KB증권은 밸류에이션(평가가치) 부담이 높아졌으나 단기 주가 흐름은 견조할 것이며 해외 사업 확장에 따른 실적 개선과 스포츠 의류 강세가 지속되고 코스피200 지수 편입에 따른 우호적 수급도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같은 날, NH투자증권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목표주가를 30만원에서 365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종전대로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화장품 사업 부문이 호조세라는 분석에 기인한다

 

NH투자증권은 화장품 부문 실적 전망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22% 높였으며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률도 20.8%로 지난해 19.7%보다 개선될 것으로 보이고 연작브랜드 등 중장기 모멘텀도 풍부해 매수를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하누리 KB증권 연구원은 휠라코리아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3% 증가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33.2% 증가한 113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본업이 고성장을 지속하는 가운데 달러 강세 효과로 자회사 아쿠아네트도 뚜렷한 증익을 시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하 연구원은 미국 세일즈 믹스(시장·제품별 판매 비율) 개선, 로열티 수익 확대, 중국 판매량 증가에 따른 전사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면서 “1분기 휠라코리아의 본업 영업이익률은 14.7%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늘어난 3643억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257억원에 달해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을 것이라며 화장품 부문의 매출액이 983억원, 영업이익은 197억원으로 각각 146%, 173% 증가하며 호실적을 이끌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 회사의 화장품 부문 올해 연간 매출액 전망치를 종전 3500억원에서 4200억원으로 올려 잡았다면서 의류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2195억원, 영업이익은 28% 늘어난 42억원이라고 추산했다.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