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증권사들이 주목하는 이유 들어보니

“1분기 깜짝 호실적”…“추가적 수익 개선 기대”

[KJtimes=김승훈 기자]호텔신라[008770]에 대해 KB증권과 NH투자증권 등 증권사가 주목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9KB증권은 호텔신라의 목표주가를 114천원에서 135000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1분기에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올렸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호텔신라는 지난 26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817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9% 늘고 매출액은 13432억원으로 19.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힌 바 있다.


같은 날, NH투자증권은 호텔신라의 목표주가를 12만원에서 155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종전대로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올린 데 이어 추가적인 수익 개선도 기대된다는 분석에 기인한다

 

NH투자증권은 호텔신라의 경우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모두 사상 최대의 어닝 서프라이즈를 발표했는데 환율상승이나 임차료 리스 회계처리 등 일회성 이익이 크지 않고 대부분 본업의 호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실적 서프라이즈(깜짝 호실적)를 시현했는데 국내 면세점이 실적 호조를 이끌고 다른 사업 부문도 모두 기대치를 소폭 상회했다국내 면세점은 시내점이 중국인 보따리상의 폭발적 수요로 매출이 24% 늘고 공항점은 개별자유여행(FIT) 트래픽 증가와 제주·김포공항 신규 점포 개점 영향으로 매출이 21%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박 연구원은 호텔신라의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21% 증가한 57048억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3530억원으로 예상된다면서 올해 견조한 매출 증가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구매력 확대로 원가율이 개선되고 업체 간 경쟁 완화로 송객수수료율도 지난해보다 소폭 하락해 실적 호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면세 부문 매출이 21%, 영업이익이 73% 늘었다중국 리셀러가 대형화하고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급 물량을 늘려 시내 면세점 매출이 늘었고 인천공항 이용객 증가로 공항점 매출도 증가했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23분기 여행 성수기가 시작되고 하반기에 중국 항공노선이 증편된다면서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면세점 고객이 안정화하며 추가적인 수익 개선도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