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버드와이저, 타투-예술 결합한 전시회 연다

[KJtimes=김봄내 기자]버드와이저(Budweiser)가 타투를 주제로 한 이색 전시회를 국내에서 첫 선보인다.

 

 

버드와이저는 510일부터 18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전시회 타투(TATTOO), 자유와 예술에 관한 담대한 재해석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들에게 당당하게 자신의 삶에 주역이 되라고 응원하는 ‘Be a King(왕이 되어라)’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버드와이저는 지난 2, 20년 만에 새로운 슬로건인 ‘Be a King(비어킹, 왕이 되어라)’을 공표하고 TV 광고와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비어킹캠페인은 버드와이저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인 자유와 도전정신, 열정을 강조하며, 그 시작으로 독창적인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타투를 선정했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들이 버드와이저가 지향하는 자유와 도전정신에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시각으로 만든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타투아티스트(tattoo artist) 아프로 리(Apro Lee, 이하 아프로), 포토그래퍼 조기석 등 개성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아프로는 조선시대 전통 민화를 타투로 재해석해, 소수 계층의 하위문화로 여겨져 온 타투를 현대적인 미를 가미한 순수 예술로 확장했다는 평가를 받는 타투아티스트다. 이번 전시에서 그는 한국 민화에서 가장 사랑 받는 호랑이와 용을 주제로 하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기석은 가수 오혁과 이효리의 앨범커버 촬영 등 패션계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유망 포토그래퍼다. 피사체를 자신만의 독창적인 프레임으로 담아낸다는 평을 받는 그는 타투와 꽃이 함께 어우러진 붉은 색조의 사진을 10m 길이에 달하는 대형 벽면에 전시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전시회에서는 타투 아티스트 나우가 작업한 버드와이저 한정판 캔을 선보인다. 이는 여러 명의 손이 왕관을 떠받치고 있는 디자인으로 전시회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나우는 왕관이나 열쇠 등 상징적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왕관은 자신감과 자기 삶의 주역이 되라는 메시지를, 열쇠는 자유와 무한한 기회를 상징한다.

 

 

타투 아티스트와 도구의 관계를 다룬 민성식 작가의 작품도 있다. 타투 문화가 대중화되지 못한 우리 실정에서 타투 관련 기계들이 일반인들에게 생경하다는 것을 포착해 일반적인 타투 장비를 재구성한 작품이다. "관람객들에게 타투 개별 기계들을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다"는 설명이다.

 

 

버드와이저는 전시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타투 스티커를 활용하여 즉석에서 타투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과 음향, 영상, UV 라이팅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융합해 국내 타투의 어제와 오늘을 한 눈에 표현한 그래픽 아트 전시월 등의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버드와이저의 타투, 자유와 예술에 관한 담대한 재해석전시는 510일부터 18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개최되며 티켓 가격은 5,000원으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