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한발 빠른 무더위, 이색 아이디어 제품으로 이기자

[KJtimes=김봄내 기자]유통업계의 여름이 빨라지고 있다. 5월 중순임에도 불구하고 연일 30도가 넘는 날씨가 이어지며 역대 가장 이른 폭염특보가 내려지자 유통업계 역시 이른 여름 준비로 분주하다. 얼려먹는 제품을 비롯해 냉감 소재를 적용한 의류와 쿨링 스킨케어 제품 등 다양한 여름맞이 제품들이 한 발 빠른 5월부터 출시된다.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는 상큼한 오렌지향의 환타를 슬러시처럼 얼려 먹는 파우치 제품인 환타 프로즌 오렌지를 출시했다. 환타 프로즌 오렌지는 냉동실에 얼린 뒤 손으로 주물러 슬러시로 먹으면 환타 만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녹여 먹는 색다른 재미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얼려먹는 제품의 특징을 반영해 제품 전면에 환타를 얼린 듯한 시원한 이미지를 시각화 해 제품 특유의 청량감을 살렸다.

 

 

코카-콜라사는 환타 뿐만 아니라 코카-콜라 프로즌도 출시했다. 환타 프로즌과 마찬가지로 얼린 뒤 녹여 먹는 파우치 형태 제품으로 부드러운 슬러시 타입에 코카-콜라의 맛과 상큼한 레몬 향을 더했다. ‘환타 프로즌코카-콜라 프로즌두 제품 모두 130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으며 전국 대형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해태제과는 여름 한정판 제품 오예스 미숫가루 라떼를 출시했다. 여름철 삼복 더위를 이기기 위한 대표적인 음료인 미숫가루 맛을 단순히 가루를 뿌리는 것이 아닌 크림과 반죽에 미숫가루 반죽을 넣어 구현하고 텁텁함을 없앴다. 여름에 잘 녹는 초콜릿의 특성상 초코케이크 제품의 비수기에 해당하지만 수분 함량이 20% 이상인 오예스는 여름에도 얼려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샘은 모공 수분 케어 크림 깔라만시 포어 쿨 다운 크림을 출시했다. 식물 유래 수딩 쿨러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해 더위에 지친 피부를 달래고 티트리 수가 피부 진정과 모공 수렴에 도움을 주어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깔라만시 추출물에 포함된 비타민 C와 시네후린 성분 또한 과다하게 분비되는 모공 피지를 제어하고 수분 비타민을 채워준다.

 

 

코오롱은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정장 아이스 수트 2종을 선보였다.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의 제품으로 아이시스 수트쿨맥스 수트’ 2종이다. 아이시스 수트는 모헤어 울 혼방 소재에 특수 냉감 가공 처리를 해 착용시 체감 온도를 약 2도 낮춰준다. 쿨맥스 수트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와 통기성이 뛰어난 경량 안감을 사용해 쾌적하면서 가법게 착용할 수 있다.

 

 

아이더는 후가공 냉감 기법인 아이스티가공을 적용한 아리안 아이스 린넨 폴로티를 출시했다. 아이더의 시티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 트라비즈라인의 반팔 폴로 티셔츠로 천연소재 린넨에 아이스티 가공을 적용했다. 인체에서 발생되는 땀이나 외부의 수분에 반응해 청량감을 더하며 천연 통기성 소재인 린넨 소재를 활용해 한여름에도 가볍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른 더위가 찾아오며 아이스또는 쿨링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 해 태풍까지 소멸시켰던 더위의 원인으로 지목된 열돔 현상이 올해에도 나타날 것이라는 관측이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제품이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카본·스튜디오드래곤, 증권사가 관심 가지는 까닭
[KJtimes=김승훈 기자]한국카본[017960]과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하이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이 각각 관심을 가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3일 하이투자증권은 한국카본의 목표주가를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종전대로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의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하이투자증권은 한국 조선 산업의 경우 올해 벌써 15척의 LNG 운반선을 수주했고 앞으로도 대규모 LNG 운반선 발주가 기다리고 있으며 한국카본이 지난해 세운 보냉재 수주 기록도 올해 다시 경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같은 날, 대신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종전대로 ‘매수’와 11만5000원으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제작비 증가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는 분석에 기인한다. 대신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주가는 전날 하루에만 7.24% 급락했는데 전작인 ‘미스터 션샤인’의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되는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의 방영을 앞두고 제작비 부담에 대한 우려가 고조됐다고 분석했다. 최광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카본은 지난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보냉재 관련 수주

소유진, 서경덕 교수와 '여성독립운동가 재조명 캠페인' 펼친다
[KJtimes=김봄내 기자]배우 소유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힘을 모아 '여성독립운동가 재조명 캠페인'을 SNS상에서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여성독립운동가의 실제 사진과 업적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는 1장짜리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SNS상에 널리 알리는 방식이다. 그 첫번째 주인공은 남자현 열사다. 3.1운동 이후 중국으로 망명한 후 서로군정서에 가입하여 군사들을 뒷바라지 했고, 10개의 여성교육회를 조직하여 독립운동과 여성계몽에 힘썼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민족의 강인한 독립정신을 알리기 위해 '조선독립원'이란 혈서를 써서 국제연맹조사단에 일제의 만행을 호소한 역사적인 사실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여성독립운동가라면 대부분이 유관순 열사만을 떠올리는데,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여성독립운동가들을 매달 한명씩 소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팔로워 수가 많은 각 분야별 유명인사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인데, 약 65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배우 소유진과 첫 시작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