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SK텔레콤,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 참가자 28일부터 모집

[KJtimes=김승훈 기자]SK텔레콤이 지난해에 이어 2‘0순위여행참가자를 29일부터 모집한다. ‘0순위여행SK텔레콤 컬처브랜드 ‘0(Young)’ 라이프 혜택의 일환으로 20대가 자신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여행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0순위여행은 20대들의 관심이 많은 스포츠, 공연, 게임, 액티비티 등 4개의 특화된 여행 코스에서 진행된다. ‘5G로 떠나는 0순위여행이라는 컨셉에 따라 여행의 중요한 순간을 VR·AR 콘텐츠로 제작하는 등 여행자들이 5G 요소를 접목한 영상제작에도 직접 참여한다.

 

 

제작된 VR 콘텐츠는 oksusu 5GX전용관에 고화질로 업로드돼 더 많은 고객이 SK텔레콤 5G기술로 0순위여행을 생동감있게 느낄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대·최고속 5GX 커버리지에서 새롭게 출시될 AR게임을 즐기는 이색 AR게임 체험여행 등 5G 서비스를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각 여행 코스별로 20대 선호도가 높은 유튜버 슛포러브안테나소속 가수 이진아·정승환·권진아·샘김 개그맨 유튜버 엔조이커플여행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가 멘토로 참여해 0순위여행에 선발된 참가자와 여행 일정을 함께 한다. 이들은 VR·AR 여행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SK텔레콤 20대 고객은 누구나 529일부터 616일까지 0한동 App.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한동 App.SK텔레콤의 0브랜드 혜택과 이벤트를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0고객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다. 0순위여행은 0한동 App.에서 개인 또는 팀 단위 지원이 가능하며, 0순위여행 지원 동기와 본인(또는 팀) 소개 등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멘토 4팀이 직접 면접을 통해 여행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참가자는 7~8월 중 지정된 기간에 0순위여행을 다녀오게 된다.

 

 

이번 0순위여행은 선발된 참가자들이 코스에 따라 스포츠, 공연, 게임, 액티비티라는 4개의 주제에 맞는 다양한 여행 경험을 하게 된다.

 

<슛포0(Shoot for 0)>은 축구전문 유튜브채널 슛포러브와 함께 영국 런던에서 새로운 삶의 동기를 찾아가는 여행이다.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 직관, 현지인들과 축구 대결, 토트넘 스타디움 방문 과정도 VR로 담아낼 예정이다.

 

<취향존중 라이브 앨범>안테나소속 가수 4(이진아·정승환·권진아·샘김)과 참가자가 베를린을 여행하며 20대를 위해 응원곡을 선물하는 여행이다. 여행 중의 라이브공연 모습은 VR영상으로 촬영돼 5G 콘텐츠로 제작된다. 여행 참가자들은 안테나 뮤지션들과 취향 및 음악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0순위 퀘스트>는 개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엔조이커플손민수, 임라라씨와 부산에서 0순위 미션을 해결하는 여행이다. 신규 출시될 AR 게임을 활용해 2팀으로 나눠 대결하고, 우승팀은 영국 여행 기회가 추가 제공된다.

 

<리얼 익스트림 원정대>는 국내 대표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미치다크루들과 함께 발리에서 익스트림 액티비티에 도전하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는 여행이다. 액티비티 체험 과정은 VR 컨텐츠로 생생하게 촬영될 예정이다.

 

 

0순위여행은 SK텔레콤이 2018년 컬처브랜드 ‘0(Young)’을 새롭게 선보이며 20대를 응원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20180순위여행은 1만명의 20대가 지원해 경쟁률만 1001을 넘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 코칭여행과 자유여행으로 나눠 6대륙 29개국에서 활동한 0순위여행 참가자들은 직접 제작한 영화, 웹툰 등을 전시하고 여행 코치와 토크콘서트를 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SK텔레콤 한명진 MNO사업지원그룹장은 “SK텔레콤은 0순위여행을 통해 20대의 나로서기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제작할 5G와 연계한 0순위여행 콘텐츠가 더 많은 20대들이 5G 서비스 및 VR, AR 콘텐츠를 일상생활에서 좀 더 친근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