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라인프렌즈, 뉴트로 감성 저격하는 BT21 피규어 대공개

[KJtimes=김승훈 기자]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오는 14일 완구 콘텐츠 전문 기업 영실업과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BT21’ 피규어 시리즈 ‘UNIVERSTAR VOL.1’‘UNIVERSTARVOL.2’를 국내외 라인프렌즈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BT21’ 피규어 시리즈는 라인프렌즈의 독보적인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영실업의 피규어 제작 노하우와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이 가진 개성 및 독창적인 스토리가 결합된 고퀄리티 피규어로, 전 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피규어 컬렉터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뜻하는 뉴트로(New-tro) 감성을 자극,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BT21’ 피규어의 첫 번째 시리즈인 베이스캠프(Base Camp)를 테마로 한 ‘UNIVERSTAR VOL.1’이 지난 64,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온라인 셀렉트샵 라인프렌즈 컬렉션(LINE FRIENDS COLLECTION)’을 통해 글로벌 선() 출시, 전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BT21’ 피규어 시리즈 ‘UNIVERSTAR VOL.1’‘UNIVERSTAR VOL.2’는 각각 베이스캠프(Base Camp)’여름휴가(Summer Vacation)’를 테마로 ‘BT21’ 캐릭터들의 개성과 매력을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첫번째 시리즈이자 글로벌 선 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던 ‘UNIVERSTAR VOL.1’은 노래와 운동, 요리 등 우주 최고의 스타를 꿈꾸며 자신만의 숙소 생활을 즐기는 ‘BT21’ 캐릭터들의 베이스캠프 모습을 엿볼 수 있으며, ‘UNIVERSTAR VOL.2’는 서핑과 스노클링 등 각양각색의 방식으로 여름 바캉스를 만끽하는 ‘BT21’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UNIVERSTAR VOL.1’에는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등장해 ‘BT21’의 숨겨진 과거와 친구, 미래, 목표 등을 새롭게 소개하는 ‘BT21 UNIVERSE’ 영상을 통해 공개된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스토리를 연상케 하는 소품들이 등장, ‘BT21’이 사는 세계를 직접 들여다보는 것 같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제품은 ‘BT21’을 지키는 우주로봇인 (VAN)’ 케이스 안에 총 7개의 랜덤 캐릭터로 구성된 블라인드 팩 형식으로, ‘BT21’ 캐릭터와 소품, 각각 다른 시크릿 아이템이 숨겨져 있어 글로벌 소비자들과 컬렉터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글로벌 선 출시 후 ‘BT21’ 피규어를 먼저 만나본 글로벌 밀레니얼 소비자들은 “‘BT21’ 캐릭터의 톡톡 튀는 성격이 그대로 보이는 듯한 살아있는 퀄리티의 역대급 피규어다”, “성인이 된 후 피규어를 사게 될 줄 몰랐는데, 공개된 제품들의 귀여운 모습과 정교한 디테일에 바로 구매했다. 장난감을 사 모으던 어린시절을 떠올리게 하며 뉴트로 감성을 저격한다”. “블라인드 패키지 속에 ‘BT21’ 캐릭터가 랜덤으로 숨겨져 있다니, 어떤 캐릭터가 나올지 찾는 재미가 있을 것 같다등의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며 다음 출시될 테마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컬렉션을 통해 베이스캠프 테마의 첫 번째 ‘BT21’ 피규어 제품을 한정 판매한 후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출시 요청이 쇄도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지금까지 밀레니얼 세대만을 위한 장난감'은 찾아보기 어려웠는데, 주로 성인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피규어‘BT21’만의 매력이 반영된 귀엽고 정교한 디테일로 선보여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소장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