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힐크릭, 여름 필드 위 '네온 컬러'로 시선 즐긴다

[KJtimes=김봄내 기자]올 초 시작된 네온 컬러 유행이 초 여름 날씨와 함께 산업 전반의 업계를 뒤덮을 것으로 보인다. ‘형광이라고 불리며 촌스러움으로 치부되던 네온 컬러가 퓨쳐와 뉴트로의 합성어인 퓨트로트렌드를 만나 올 여름 최고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네온 컬러는 고채도와 고명도로 컬러 자체가 주는 생동감과 강렬함으로 기분전환의 효과를 줄 수 있다는 분석과 함께 올 여름 패션에 시원함을 더해줄 거라는 전망이다.

 

 

이런 트렌드에 스포츠 및 골프 웨어도 비켜갈 수는 없다. 특히, 자연, 강렬함, 상쾌함과 에너지 등의 단어들과 함께 소개되는 네온 컬러는 활동성을 보여주기에 좋은 색상으로 이미 스포츠와 에슬레저 업계에서는 포인트 컬러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에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여름철 필드 위 강렬하고 통통 튀는 컬러로 기분 좋은 에너지를 더해 줄 네온 필드룩을 제안한다.

 

 

힐크릭이 선보인 네온 필드룩은 특유의 모던한 화이트, 블랙 등을 기본으로 네온 그린과 핑크 등을 포인트 컬러로 더해 독보적인 존재감과 함께 세련미를 드러낸다.

 

 

여성용 제품인 네온 하이넥 티셔츠(1HCTSM9584)’는 과감한 전면 네온 색상과 어깨부터 소매로 이어지는 부분에 보색 대비 스트라이프 립, 가슴 중앙의 빅로고로 레트로한 느낌을 강조했다. 조직감 있는 경량의 소재로 땀을 흘렸을 때도 몸에 달라붙지 않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여기에 접촉 시 냉감 기능을 발휘하는 기능성 소재로 흡습속건 효과가 뛰어나고 자외선 차단 효과로 체열을 낮춰줘 한 여름 라운딩에도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매치할 수 있는 카나비 3부 팬츠(1HCHPM9551)’는 특이한 조직감의 수입 나일론 스판 소재를 사용해 신축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앞면 버튼으로 단조로움을 없앴으며, 네온 컬러 등 화려한 컬러와 패턴의 셔츠와도 쉽게 매치할 수 있는 네이비와 화이트로 구성됐다.

 

 

자수 카나비 큐롯 팬츠(1HCCUS9517)는 앞 포켓에는 자수와 프릴 디테일로 발랄한 느낌을 강조했다. 채도를 한 톤 낮춘 듯한 핑크 컬러로 네온 트렌드를 부담스럽지 않게 소화할 수 있으며, 가벼운 고신축 소재를 사용해 라운딩 시에 우수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힐크릭 관계자는 올 여름 퓨트로 트렌드와 함께 주목 받는 네온 컬러는 쨍한 컬러감으로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철 필드 위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힐크릭이 제안하는 보색 대비 매치의 세련된 네온 필드룩으로 생동감과 에너지를 더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