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여름휴가 D-30, 일상 속 ‘장(腸)톡스’로 다이어트

[KJtimes=김봄내 기자]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한 달 앞두고 속성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로 건강한 체중 감량이 필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인 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변비로 인해 불룩 나온 뱃살을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살이 빠진 듯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는 부종을 관리하고 변비 개선 효과도 있어 숙변으로 인한 뱃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식이섬유나 노니, 깔라만시 등 디톡스에 쓰이는 영양소를 더한 다양한 식음료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아침 공복에 물 한잔 또는 식이섬유가 들어간 음식물을 섭취하면 장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에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출시했다. 상쾌하게 기분 전환이 가능한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사과&크랜베리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상큼한 과즙과 식이섬유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건강기능식품 음료인 태양의 신체건강 W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12.7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준다.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기 때문에 혈당과 혈중 지방 걱정을 덜어준다. 부원료인 직접 우려낸 녹차와 우롱차를 조화롭게 섞은 깔끔한 맛이 특징으로, 식사 후 간편하게 즐기면서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노니에 깔라만시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노니&깔라만시발효 녹즙을 출시했다. ‘노니&깔라만시에는 농약이나 화학비료 없이 야생으로 자란 베트남산 노니가 사용됐다. 노니를 건조해 분쇄하지 않고 열매 그대로 갈은 퓨레를 담아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또한 상큼한 맛이 특징인 깔라만시 과즙으로 노니 특유의 맛과 향을 잡아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열대식물인 노니는 칼슘과 폴리페놀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와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빙그레 요플레가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넣은 상큼한 케일요거트를 선보였다. 사과, 청포도, 브로콜리, 양배추, 시금치 등 총 10가지의 과일과 채소가 사용돼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은 케일이 주 재료로 사용되어 항산화 작용과 인돌화합물 함유에 따른 발암물질 해독에 효과를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요플레 케일요거트는 식감이 좋은 과채 알갱이와 부드러운 요거트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침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즐겨도 좋다. ‘사과&케일 요거트’, ‘청포도&케일 요거트’ 2종으로 구성됐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미용 및 노폐물 배출,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밍밍한 물을 마시기 부담스럽다면 가볍고 상큼한 음료를 물처럼 자주 마시는 것도 좋다. 코카-콜라사가 새롭게 선보인 토레타! 로즈힙워터500ml 기준 32kcal로 저칼로리 수분보충음료다. 로즈힙 추출물의 상큼한 맛으로 일상에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수분이 손실되기 쉬운 무더위로부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핏은 유산균 젤리 락토조이 구미젤리를 출시했다. ‘구미젤리는 유산균 배양 분말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맛을 즐기며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구미젤리’ 1봉에는 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100억 마리가 담겼고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인 프락토올리고당까지 더해졌다. 쫄깃하고 말랑말랑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할 수 있다. ‘락토조이 구미젤리 포도맛락토조이 구미젤리 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