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한화 야구처럼 중독적인 맛 온다..풀무원 생면식감 ‘포기하지 마라탕면’ 출시

[KJtimes=김봄내 기자]최근 마라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프로야구 한화이글스와 협업한 마라탕면 신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非油湯) 건면인 생면식감신제품으로 마라탕면을 선보이고, 한화이글스 한정판 포기하지 마라탕면(4개입/5,450)’을 선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프로야구 인기 구단인 한화이글스와 공동 마케팅을 펼쳐 비유탕 건면으로 구현한 진짜 마라탕 맛을 알릴 계획이다. 중독성으로 대표되는 한화 야구만큼 중독적이고 화끈한 포기하지 마라탕면의 맛이 야구팬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야구는 2016년 첫 800만 관중을 기록한 이래 3년 연속 800만 관중을 돌파했다. 올 시즌에도 6월 중순까지 400만 관중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한화이글스는 투혼을 의미하는 불꽃한화정신과 강한 중독성을 빗댄 애칭 마리한화로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풀무원과 한화이글스가 협업한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패키지부터 색다른 흥미 요소가 된다.

 

우선, 한화이글스를 상징하는 색상인 주황색을 포장 디자인에 활용했다. 주황색은 마라탕면의 국물 색상이면서 중화풍 메뉴를 나타내는 색상이기도 하다. 여기에 한화이글스의 인기 마스코트 수리이미지를 삽입하여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수리가 마라탕에 빠져 땀을 흘리고 있는 모습은 미소를 자아내게 하는 포인트다.

 

한화이글스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문구도 삽입했다. ‘포기하지 마라를 토대로 ‘9회말 2아웃까지 포기하지 마라’, ‘목쉴 때까지 포기하지 마라’, ‘열정적인 응원을 포기하지 마라’, ‘기적 같은 순간을 포기하지 마라등 한화 야구와 팬들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담은 4가지 메시지가 전달된다.

 

풀무원은 한화이글스와 함께 포기하지 마라탕면을 알리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5일 한화이글스 홈구장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KT위즈와의 경기를 풀무원 포기마라 Day‘로 꾸밀 예정이다.

 

오후 5시부터 장외무대 앞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포기하지 마라탕면’ SNS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경기 시작에 앞서 풀무원식품 박남주 대표가 시구하고 신입사원인 이기욱 PM(Product Manager)이 시타에 나선다. 대표이사가 신입사원에게 전하는 포기하지 말라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경기 중간에도 다채로운 이벤트가 계속된다. 이닝 간 전광판 퀴즈 이벤트와 함께, 클리닝타임에는 포기하지 마라탕면을 쌓아 올린 만큼 증정하는 마구마구 쌓아라! 끝까지 포기하지 마라!’ 이벤트를 진행하여 제품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건면의 특허(*다양한 생면 식감 구현이 가능하며 공극이 많아 스프 배임성이 우수한 건면의 제조방법) 기술을 토대로 한국의 칼국수와 냉면, 일본식 라멘과 소바, 중화풍 짜장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면 요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비유탕 건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마라(麻辣)’의 높은 인기를 반영하여 출시한 제품이다. 중국 향신료인 마라는 특유의 얼얼하고 중독성 있는 맛으로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 요리로 자리 잡았다. 마라 요리 전문점이 빠르게 늘고 있고, 마라 맛은 최근에는 치킨, 스낵, 도시락 등과도 다양하게 접목되고 있다.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중국 정통 마라의 맛과 풍미를 평균 수준으로 구현하여 소비자들이 마라의 향을 기존 시판 마라 제품보다는 좀 더 진하게 느끼는 동시에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라탕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면이다. 풀무원 빅데이터팀 분석 결과, 마라탕 마니아들은 당면의 쫄깃한 식감을 가장 많이 선호하고 있다. 비유탕 건면인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일반 라면과는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아 정통 마라탕처럼 면의 쫄깃함이 잘 살아있다.

 

마라탕의 또 다른 인기 요인은 얼얼하고 중독성 있는 국물로, 라면 조리 시 기름이 용출되는 유탕면으로는 마라탕 베이스 구현에 한계가 있다.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기름으로 인해 맛이 퍼지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정통 마라탕에 가장 가까운 국물 맛을 구현할 수 있었다.

 

풀무원식품 생면식감 사업부 이기욱 PM(Product Manager)“’포기하지 마라탕면2030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탕을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건면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면의 쫄깃함과 국물의 얼얼함이 중독성을 가져다줄 것이다마라탕면의 중독성 있는 맛이 중독성 있는 경기를 보여주는 한화이글스와 잘 어울려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 또한, 한화이글스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포기하지 마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일부터 포기하지 마라탕면과 마구마구 피규어로 구성된 한정판 1,000세트(9,900) 등 다양한 마라탕면 세트 상품을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한다. 또한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작성해서 올리면 한화이글스 유니폼(5), 한화이글스 관람권(10), 수리 플리플랍(20)등 한화이글스 굿즈를 증정한다.

 

포기하지 마라탕면은 한화 이글스샵 오프라인 매장(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 라커디움 대치점, 동대문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