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써브웨이X박막례’ 유쾌한 콜라보… ‘73살 할매의 써브웨이 주문 도전’ 영상 선봬

[KJtimes=김봄내 기자]대세 할스타 박막례 할머니와 2030 대세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의 세대를 뛰어넘는 신선 콜라보가 탄생했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유튜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써브웨이 주문 도전기를 담은 유쾌 상쾌한 콜라보레이션 영상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97만 명에 달하는 유튜브 구독자를 거느린 코리아 그랜마(Korea Grandma)’ 박막례 할머니는 세계가 주목하는 할스타의 대표주자다.

 

 

써브웨이X박막례 할머니의 콜라보 영상은 73살의 박 할머니가 써브웨이 샌드위치 주문에 도전하는 모습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시리즈 4종을 먹방 리뷰하는 모습을 통해 써브웨이 샌드위치가 연령을 초월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주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박 할머니는 빵부터 소스까지 모든 샌드위치 재료를 스스로 선택해야 하는 써브웨이 주문 방식에 처음엔 다소 긴장한 듯 보였지만, 이내 특유의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에라 모르겄다, 입은 살아있응께 한 번 해보자라며 당당히 샌드위치 주문을 시작한다. 매장에 붙어 있는 광고 포스터 속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 4종을 모두 먹어 보기로 마음 먹은 박 할머니는 샌드위치 아티스트(써브웨이 매장에서 고객의 주문을 받아 샌드위치를 제조하는 직원)에게 하나하나 물어가며 빵과 치즈부터 채소, 소스까지 야무지게 골라 할머니 만의 꿀조합샌드위치를 완성한다. 주문 막바지에 양파 많이 눠주세요라며 전 국민적인 양파 소비 촉진 운동에 동참하는 센스도 과시한다. 주문한 샌드위치를 받아든 박 할머니는 내가 주문헌대로 나오니까 신기허네라며 생각보다 주문이 쉬웠어라고 생애 첫 써브웨이 주문 도전 소감을 말했다.

 

 

주문에 성공한 박 할머니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시리즈 4종 샌드위치를 하나하나 맛보며 유쾌한 먹방 리뷰를 시작한다. 박 할머니는 거침없는 주문만큼이나 맛에 대한 평가도 거침이 없어 보는 이들의 웃음을 유발한다. “단맛이 나면서 구수하고 입맛이 개운해요라는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에그마요에 대한 박 할머니의 독창적인 맛평에 손녀가 어떻게 에그마요 맛이 개운할 수 있나요?”라고 묻자 먹어본 사람이 개운하다는 데 무슨 상관이여라고 당당히 대꾸하는 장면에선 폭소가 터진다. 4종 샌드위치 중 어떤 것이 가장 맛있냐는 질문에는 서슴없이 부드러운 맛이 입 속에서 딱 나온다라며 감동했던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아보카도를 선택한다. 평소에 빵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박 할머니는 예상과 달리 정말 맛있다고 감탄을 연발하며 이 게 얼마나 행복한 직업인 지 내가 모르겄네요라며 샌드위치 먹방을 마무리했다.

 

 

콜라보 영상은 블락비의 피오가 모델로 활약한 써브웨이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TV CF를 박막례 할머니 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패러디 영상으로 마무리된다. 박 할머니는 CF 속에서 오븐에 돌려구운 치킨으로 만든 샌드위치를 찾는 피오의 잔망스러운 모습을 박막례 할머니 버전으로 보여주며 영상 마지막까지 시종 유쾌한 웃음을 선물한다.

 

 

이번 콜라보 영상에서 박 할머니가 주문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는 오븐에서 오랫동안 천천히 빙글빙글 돌려 구워낸 바비큐 치킨으로 만든 써브웨이의 프리미엄 샌드위치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천천히 돌려 구웠기 때문에 기름기가 쫙 빠져 맛은 담백하면서도 바비큐의 풍미가 살아있는 데다 결을 따라 손으로 찢어내 육질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써브웨이는 15cm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샌드위치와 16oz 탄산음료로 구성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콤보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여름 프로모션을 이 달 말까지 진행 중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