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풀무원녹즙, 2030 고객과 소통 강화… 녹즙 체험 기회도 제공

[KJtimes=김봄내 기자]풀무원의 신선음료 브랜드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2030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며 녹즙 체험 기회 확대에 나선다.

 

 

녹즙은 원료의 선별, 입고 과정에서부터 세척, 착즙, 배송에 이르기까지 신선도 유지가 중요한 건강음료이다. 신선함이 생명인 제품인 만큼 풀무원녹즙의 일일 배송원인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정기적으로 배달되는 제품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 일 평균 25만 명이 풀무원녹즙의 녹즙 제품을 매일 직장과 가정으로 배송받고 있다. 건강을 챙기려는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는 건강음료에서 최근에는 2030세대로 고객 외연이 점차 확장되고 있다. 올해 6월 기준으로 풀무원녹즙의 고객 성비는 여성이 약 58%, 20~30대 고객 비중은 전체 음용 고객의 약 42%를 차지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들의 방문횟수가 높은 홈페이지, 이벤트, 핫딜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주문 고객 수는 작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7년 상반기 대비해서는 약 38% 늘어난 수치다.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건수도 상승세다. 올해 상반기 홈페이지를 통한 주문 고객 건수는 '18년 상반기 3,923건에서 올해 상반기 5,207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2.7% 증가했다.

 

 

주문 제품은 속 편한 하루를 위한 양배추와 브로콜리를 함유한 녹즙 위러브’, 매일 섭취하기 어려운 다양한 채소와 과일의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종합녹즙’, 부드러운 맛으로 녹즙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거부감이 적은 러브미 케일&셀러리녹즙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추세는 자신의 건강을 챙기려는 2030세대들이 모바일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고 간편하면서 맛있게 음용할 수 있는 녹즙 제품을 찾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이에 풀무원녹즙은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며 2030세대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실시간 주문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한 카카오 옐로 아이디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채팅이 익숙한 2030세대와 챗봇으로 고객과 실시간 대화 및 대응이 가능해진 것. 또한, 녹즙 배송 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가맹점 찾기 기능 또한 탑재했다. 풀무원녹즙은 향후 녹즙 주문앱을 개발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태블릿 PC를 고객 상담에 활용하는 모닝스텝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현재 36대 수준인 태블릿 PC 활용을 올해 약 100대 수준으로 늘려 개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른 맞춤 녹즙을 제안하겠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도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녹즙은 녹즙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이달 11일까지 7천원으로 녹즙을 일주일간 체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녹즙 체험 패키지 제품으로는 키즈하이’, 풀무원녹즙의 베스트 셀러 품목 노니&깔라만시’, ‘하트러브 레드비트&당근’, ‘명일엽&헛개등이 준비됐다.

 

 

2030세대들이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고객 소통에도 나서고 있다. 지난 2JTBC 유튜브 채널 워크맨에서는 출연자(장성규)가 모닝스텝을 일일 체험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풀무원녹즙은 콘텐츠 조회수가 100만뷰에 육박하는 인기 콘텐츠 채널과 협업, 건강음료 녹즙의 인식뿐 아니라 매일 아침 녹즙을 배송하는 모닝스텝의 자부심과 소비자 친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김정희 CM자신의 건강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녹즙 소비가 늘면서 풀무원녹즙도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풀무원녹즙과 함께 건강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고객 소통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녹즙은 1995년 녹즙 사업을 시작한 이래 녹즙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순수 녹즙을 시작으로 관능을 개선해 누구나 쉽게 음용할 수 있는 발효녹즙,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을 적용한 유산균 음료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매일 아침 건강하고 신선한 자연을 전달하고 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

[현장+]가상화폐의 명과 암…사느냐? 죽느냐?
[KJtimes=김봄내 기자]가상화폐에 대한 논란이 점입가경(漸入佳境)의 모양새다.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했다고 발표한 이후 가상화폐들이 비교적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투자자들과 제도권 사이에 가상화폐의 존망에 대한 논리와 제도·규정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주요국 중앙은행들이 사이버머니를 발행할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 같은 공방은 더욱 가열되고 있는 분위기다. 가치인정에 대한 불확실성은 높아질 수밖에 없다(?) 21일 관련업계와 금융권에 따르면 가상화폐 지지자들의 주장은 크게 각국 중앙은행 및 통화에 대한 불신과 화폐의 절대가치 보존·유지를 위한 새 수단의 강구 노력 등 두 가지로 집약되고 있다. 우선 각국 중앙은행 및 통화에 대한 불신은 가상화폐 출현의 계기가 됐다. 예컨대 미국의 금본위제 폐지 이후 화폐 가치 논란이 일었고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주요국 양적완화 정책에 의한 통화량 폭증으로 화폐가치 논란이 재점화된 것이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심리를 자극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제1차 세계대전 패전국인 독일(바이마르공화국)의 마르크화 가치 폭락(1억% 인플레이션)이 주된 원인”이라며 “패전국 독일 화폐가치 하락(국가·경제·화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