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문화스포츠 풍향계

조정석·임윤아 주연 ‘엑시트’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

[KJtimes=김봄내 기자]조정석, 임윤아 주연의 재난 탈출 액션 영화 <엑시트>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375만 관객을 동원했다. 2위를 차지한 박서준, 안성기 주연의 판타지 액션 <사자>는 개봉 첫 주 130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유해진, 류준열 주연의 <봉오동 전투>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영화 <브링 더 소울 : 더 무비>가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엑시트>가 예매율 30.5%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일본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유해진, 류준열 주연의 <봉오동 전투>는 예매율 22.4%2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브링 더 소울 : 더 무비>는 예매율 19.5%3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2>는 예매율 6.1%4위를 차지했고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은 예매율 4.4%5위에 올랐다. 코믹 판타지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는 예매율 3.4%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1988~2019815)

 

1. 엑시트

2. 봉오동 전투

3. 브링 더 소울 : 더 무비

4. 마이펫의 이중생활2

5. 앵그리 버드 2: 독수리 왕국의 침공

6. 레드슈즈

7. 라이온 킹

8. 사자

9. 알라딘

10. 캐리tv 러브콘서트 더 무비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드웨인 존슨, 제이슨 스타뎀 주연의 <분노의 질주: 홉스&>가 개봉한다. <분노의 질주: 홉스&>분노의 질주시리즈의 씬 스틸러 홉스와 쇼가 불가능한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을 스펙터클하게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이 밖에 가족 애니메이션 <원더랜드>와 판타지 드라마 <밤의 문이 열린다>가 개봉할 예정이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