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원재료를 그대로 담았다… ‘리얼’에 꽂힌 음료업계

[KJtimes=김봄내 기자]하루가 멀다하고 신제품이 쏟아지는 음료업계에서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업체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들어 재료와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증가함에 따라, 음료업계는 원재료를 최대한 그대로 담아낸 리얼컨셉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원재료 자체가 주는 신선하고 건강한 맛부터 식감까지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진짜 원두를 갈아 넣은 커피믹스부터 신선한 과육을 그대로 넣은 주스와 우유까지 음료업계의 다양한 리얼음료 제품 사례들을 한 데 모아봤다.

 

 

# 신선한 원두의 맛과 향을 그대로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신선한 믹스’ 2

 

롯데네슬레코리아의 커피믹스 브랜드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네스카페 허니골드는 각각 리얼 믹스 커피’, ‘리얼 꿀 커피컨셉으로 한 제품이다. 먼저 네스카페 신선한 모카는 신선하게 갈아 넣은 원두를 더해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리얼 믹스 커피라는 키워드와 함께 주 원료인 원두를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1일 내 로스팅한 고품질 원두를 사용해 신선하게 즐길 수 있으며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뒷맛을 자랑한다.

 

 

또한 네스카페 허니골드리얼 꿀 커피라는 애칭과 함께 몸에 좋은 아카시아꿀과 스테비아를 넣어 설탕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커피믹스 제품이다. 기존 커피믹스의 달콤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신선한 원두를 갈아 넣은 네스카페 신선한 믹스는 점차 고급화 되는 소비자들의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커피믹스라며 “‘리얼컨셉으로 신선하게 갈아 넣은 원두와 직관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강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진짜 수박을 갈아 넣은 주스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수박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달콤한 수박 과즙에 진짜 수박 과육을 넣어 씹는 맛을 살린 과립주스 사각사각 수박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 2017년에 출시된 사각사각 꿀배와 올해 초에 선보인 사각사각 복숭아에 이어 사각사각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사각사각 수박은 달콤한 수박 과즙에 진짜 수박 과육을 넣어 씹는 재미를 더한 과립주스로,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먹고 싶지만 한 통을 사먹기 부담스럽거나 다듬는 것이 번거로울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패키지는 수박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이면서도 제품의 속성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 약 600억 원대로 커진 과립주스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씹는 식감을 강조한 제품의 추가 출시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 과육 씹히는 과일우유 동원F&B, ‘덴마크 츄썸 3

 

동원F&B '덴마크'는 업계 최초로 과육이 씹히는 진짜 과일우유 '덴마크 츄썸' 3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츄썸' 3종은 100% 국산 원유에 신선한 과육을 갈아 넣은 프리미엄 우유다.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큼직한 과육 알갱이가 듬뿍 들어있어 씹는 맛이 살아있으며, 달콤한 과일 퓨레와 신선한 국산 원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덴마크 츄썸' 3종은 상큼하면서 원물감이 살아있는 '덴마크 츄썸 복숭아', 부드러우면서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덴마크 츄썸 바나나', 새콤달콤한 '덴마크 츄썸 키위' 3종으로 구성됐다.

 

 

# 프랑스산 진짜 치즈가 들어간 신개념 발효유 남양유업, ‘어떻게 치즈를 마시니?’

 

남양유업은 마시는 치즈 음료 어떻게 치즈를 마시니?’를 출시했다. ‘어떻게 치즈를 마시니?’는 브랜드명에서 느껴지듯 치즈를 즐겨먹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시한 신개념 발효유로, 고르곤졸라, 까망베르, 크림치즈와 같이 대중이 즐겨 찾는 3가지 프리미엄 치즈가 들어있다. 단순한 치즈 원료 배합을 넘어 발효 단계부터 프랑스산 진짜 치즈 유산균으로 배양해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견과류를 통째로 갈아 넣어 든든하게 정식품, ‘리얼 시리즈

 

정식품은 월넛, 아몬드, 코코넛 총 3종으로 구성된 식물성 건강음료인 리얼 시리즈를 출시했다. 순수 원물의 함량을 높여 원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한 팩에 100Kcal 이하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용이나 아침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리얼 월넛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호두를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냈다. 또한 리얼 아몬드는 아몬드를 통째로 갈아 넣어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그대로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리얼 코코넛은 코코넛 본연의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풍미에 나타드코코 젤리로 쫀득한 식감을 더했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