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 핫클릭

오메가, 아폴로 11호 달 착륙 50주년 기념 ‘스피드마스터’ 전시 개최

[KJtimes=김봄내 기자]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오메가(OMEGA)’가 인류가 달에 첫발을 내디딘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하며 그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한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와 전설적인 인물들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11일까지 코엑스 아티움 광장(K팝 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누구나 방문이 가능한 공간으로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에 대한 여정과 당시 달 착륙선 조종사였던 버즈 올드린과 찰리 듀크 등 전설적인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메가의 홍보대사인 조지 클루니가 유년 시절 우러러보던 영웅인 찰리 듀크와 함께 한 특별한 다큐멘터리 영상도 소개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특히 나사(NASA)의 공식 인증 시계로 최초로 우주에서 착용된 시계인 오메가 스피드마스터의 다양한 버전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으며, 이번 달 착륙 50주년을 기념해 그 당시 우주 비행사들이 착용했던 모델을 새롭게 재현해 탄생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스피드마스터 문워치 프로페셔널 크로노그래프는 오메가의 아이코닉한 오리지널 타임피스로 달에서 착용된 유서 깊은 수동 와인딩 무브먼트 칼리버 1861에 의해 구동되며, ‘NATO’ 스트랩과 브레이슬릿 교체를 위한 도구 등이 포함된 특별한 문워치 기프트 박스에 담겨 있다.

 

 

 

 

또한 1962년 우주로 떠난 선구적인 타임피스에서 영감을 받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스피드마스터 퍼스트 오메가 인 스페이스와 아폴로 17호의 달 착륙 미션 4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인 스피드마스터 문워치 아폴로 XVII’, 그리고 인류 최초로 달을 향한 여정에 올랐던 아폴로 8호의 미션 50주년을 기념하는 스피드마스터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아폴로 8’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오메가는 지난 5일 오전 이번 전시 개최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배우 임시완과 뉴이스트의 멤버 황민현, 그리고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