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한화케미칼, 증권사가 ‘매수’ 추천한 진짜 이유

“3분기 기점 실적 개선”…“3분기 증익 예상”

[Kjtimes=김승훈 기자]SPC삼립[005610]과 한화케미칼[009830]에 대해 증권사가 매수를 추천하면서 그 이유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8KB증권은 SPC삼립에 대해 목표주가 12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상반기까지 부진했던 실적이 3분기를 기점으로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KB증권은 SPC삼립의 경우 올해 매출액은 24366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0.7% 늘고 영업이익은 621억원으로 3.6% 증가할 것이며 제빵 부문 호실적과 시장 지위 강화가 이어지고 수익성이 구조적으로 향상된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같은 날, KB증권은 한화케미칼에 대한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각각 25000원과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의 화학과 태양광 사업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에 기인한다.


KB증권은 한화케미칼의 경우 3분기 기초소재 영업이익은 544억원으로 2분기 대비 8.4% 증가하고 태양광사업 영업이익은 451억원으로 37.9%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1% 증가한 6118억원, 영업이익은 13.0% 증가한 120억원으로 추정된다인력 증가와 계열사 흡수합병에 따른 인건비 증가는 이어지나 핵심 사업인 제빵 및 유통 부문 수익성 향상에 따른 호실적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제빵 부문은 샌드위치와 냉장 디저트 등 고수익 품목 성장세, 신제품 판매 호조, 가격 인상 효과 등이 긍정적이라면서 유통 부문은 거래처 공급 품목 확대 등으로 프랜차이즈 경로 수익성이 개선된 효과가 반영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백영찬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0% 증가한 26350억원, 영업이익은 13.0% 증가한 105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라며 기초소재와 태양광사업 모두 전 분기 대비 증익이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백 연구원은 태양광 밸류체인 가격이 연초 이후 계속 하락해 7월부터 한화케미칼 주가도 약세로 전환했다면서 “4분기에는 중국의 태양광 설치수요 증가로 태양광 셀·모듈 가격의 일부 상승이 예상되며 한화케미칼 주가도 이에 동행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