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현장]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9종 눈길


[KJtimes=유병철 기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부티크 베이커리 숍 델리는 연말을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파티 디저트로 손색이 없는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7종을 오는 122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한다. 케이크 하나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루돌프, 산타, 이글루 등의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주제로 케이크를 기획했다. 특히 올해에는 얇은 초콜릿 돔으로 감싸여 속이 보이지 않는 케이크를 나무망치로 부숴먹는 독특한 케이크 2종을 선보여 고객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레드 볼 케이크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의 거대한 오너먼트 모양으로 나무망치로 겉의 얇은 초콜릿을 부수면 속을 가득 채운 진한 초콜릿 무스와 블루베리, 딸기, 라즈 베리 등의 신선한 겨울 베리를 맛볼 수 있다. 화이트 이글루 케이크는 귀여운 이글루 모양의 초콜릿 돔 속을 아이스크림과 진한 티라미수로 가득 채운 케이크이다. 이외에도, 델리는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 루돌프 뿔로 장식한 초콜릿 무스 케이크, 하얀 눈이 소복이 내린 모양의 레드벨벳 딸기 치즈 케이크,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부쉬 드 노엘 케이크 등을 포함한 총 9종의 풍성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는 주준 기중 하루 총 50개로 수량을 한정해 판매하며, 최소 3일 전 예약이 필요하다.

 

그랜드 힐튼 서울 어드벤트 캘린더 패키지선봬

 


그랜드 힐튼 서울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아이는 물론 어른 모두 즐거운 어드벤트 캘린더패키지를 선보인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기독교를 국교로 하는 독일에서 성탄절 이전 4주를 예수의 탄생을 준비하는 기간이라 강림절(어드벤트)이라고 한다. 강림절에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선물로 주고받으며 성탄절을 기다리는데 1~24까지 숫자가 적혀 있고 그 안에 각기 다른 선물이 들어 있다. 121일부터 하나씩 선물을 열어보며 성탄절을 기다리는 즐거움이 있다. 이를 착안해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키즈, 커플용 2가지로 준비했다. 자녀 1명 포함 3인 가족을 위한 키즈 패키지는 디럭스 룸 1, 조식 3, 호텔 프리미엄 베이커리 숍 알파인 델리의 홀케이크 20% 할인권, 유아동 도서 한 권이 포함되었다. 여기에 독일의 대표적인 감성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어드벤트 캘린더-산타의 작업실 피규어 세트와 윈터 럭키 박스를 제공한다. 윈터 럭키 박스는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퓨토의 어메니티 5종 세트와 겨울철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줄 미세먼지 안녕’ 2종 세트, 베이블레이드, 시크릿 쥬쥬 장난감 총 3개 중 1개를 랜덤 증정한다.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한 패키지도 빼놓을 수 없다. 이그제큐티브 룸 1, 조식 2, 알파인 델리의 홀케이크 20% 할인권과 화이트 와인이 포함됐다. 플레이모빌 어드벤트 캘린더-산타의 작업실 피규어 세트와 속옷 브랜드 비비안 여성 속옷 세트, 그랜드 힐튼 서울 에코백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해피아워 및 디저트 바를 이용할 수 있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LED 마스크 셀리턴과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무료 대여 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다. 오는 1121일부터 1231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121일부터 24일까지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실시한다. 숙박, 식음업장 등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인당 이벤트 응모권 한 장을 제공해 121일부터 매일 그랜드 힐튼 서울 디럭스 룸 1박 숙박권, 뷔페 레스토랑 2인 식사권, 비비안 이너웨어 세트, 플레이모빌 토이 등 다양한 경품을 선사한다. 아울러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직원이 깜짝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 딜리버리 서비스를 실시한다. 121일부터 25일 사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총 8회 진행되며, 호텔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 2명을 선정, 직접 객실로 찾아가 선물을 전달한다. 또한 호텔 로비와 뷔페 레스토랑에서 산타클로스와의 기념 촬영 시간을 가져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호텔 로비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각종 장식,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경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캘린더가 설치된다. 특히 플레이모빌의 산타 대형 피규어 및 다양한 피규어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아이들은 물론 어른이라고 불리는 키덜트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메이필드호텔,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 행사 및 패키지 선봬

 


메이필드호텔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1224일과 25일 이틀 동안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특선 뷔페와 스페셜 탭 댄스 공연, 포토존 기념 촬영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스페셜 탭 댄스 공연은 영화 '스윙키즈' 안무가인 국내 정상급 프로 탭퍼들이 메이필드호텔의 크리스마스 행사만을 위해 특별한 무대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행사 관객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메이필드호텔의 특선 뷔페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당일 진행되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참여 고객에겐 기념 촬영 서비스 및 액자를 증정한다. 메이필드호텔은 이와 함께 '올 댓 리듬 크리스마스' 객실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패키지는 객실과 조식 뷔페 3(어린 2, 어린이 1), 크리스마스 행사 참여 티켓 3(어른 2, 어린이 1)로 구성된다.

 

신세계조선호텔, ‘다정다감 김장 나누기행사 진행

 


신세계조선호텔이 1121일 서울 양천구 신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서울지방식약청(이하 식약청)과 함께 ‘2019 다정다감 김장나누기행사를 진행했다. ‘다정다감이란 다양한 이웃, 정다운 지역사회, 다 함께 만드는 감동의 김장나누기라는 뜻으로 신세계조선호텔 임직원들이 2005년부터 매해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이며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게 온정의 손길을 나누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에서 신세계조선호텔 임직원 봉사단 및 식약청 임직원 50여명이 참가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이 준비한 김장재료 2,100kg로 김장 김치 700포기를 담그고, 김장 행사 후 김치배달봉사단이 복지관 인근 신정동, 목동 등 저소득 보호세대 300여 가정을 방문하여 직접 김치를 전달했다. 신세계조선호텔 CSR팀 이지선 팀장은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김장 문화는 옛부터 이웃과 식문화와 정을 나누는 하나의 공동체 의식이었다.”다정다감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우리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 깊다고 전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페스티브 뷔페진행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타볼로 24에서는 페스티브 시즌을 맞이해 가족, 친구, 연인과 더욱 특별하고 풍성한 만찬을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뷔페를 오는 121일부터 202011일까지 선보인다. 페스티브 시즌에 빠질 수 없는 칠면조를 비롯해 통돼지의 속을 마늘과 허브, 향신료로 채워서 구운 포르케타, 채끝 구이 등을 즐길 수 있는 카빙 섹션이 마련되며, 제철 굴을 이용한 그라탱, 코티지 파이 등 핫 디쉬가 준비된다. 그 외에도 대게, 전복 등 신선한 시푸드 섹션, 랍스터 테일 및 양갈비가 제공되는 웨스턴 그릴 섹션과 달콤한 디저트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페스티브 만찬을 완성한다. 또한 1221일부터 1231일까지 토마호크 스테이크, 푸아그라, 블랙 트러플 파스타 등 스페셜 메뉴가 저녁 뷔페에 추가 준비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오 마이 카패키지 출시

 


켄싱턴호텔앤리조트 9개 지점에서는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앞두고 아이와 함께 특별한 겨울 여행을 보낼 수 있는 오 마이 카패키지를 2020331일까지 선보인다. 지점별 상황에 따라 투숙 기간과 패키지 혜택 내용은 상이하다. 호텔과 리조트의 주요 패키지 혜택은 마이 카 키즈 룸(1), 조식 3(성인 2, 소인 1), 객실 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조이비 텐트 설치, 키즈 어메니티 정글키즈 1세트, 아기 욕조와 베이비 부스터 무료 대여,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액티비티, 키즈 스페셜 대여 4종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다. 마이 카 키즈 룸은 자동차를 테마로 꾸며진 객실이다. 꿈꾸던 멋진 자동차가 나만의 침대로 변신한 광경이 눈에 펼쳐지고 자동차 침대에서 시동 켜고 끄기, 주행 소리, 경적음 등의 다양한 옵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휴식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객실 내에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조이비 텐트를 설치해 아이를 위한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여행의 짐은 최소화 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잉글레시나 유모차, 프론토 웨건, 가습기, 젖병 소독기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키즈 스페셜 대여 4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액티비티팀 케니와 함께하는 키즈 액티비티는 쿠키 만들기, 코코몽 색칠공부, 동물 먹이주기 체험, 포토북 제작 서비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한 관광지 입장권, 웰컴 쿠키 제공, 레트로 게임기 대여 혜택 등을 지점별 다양하게 제공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크리스마스 패키지 선봬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크리스마스 한정 패키지인 웨이팅 포 크리스마스패키지를 선보인다. 슈페리어 객실 이용 시 객실 1, 폴앤조 메이크업 컬렉션 2019어드벤트 캘린더 1세트, 피트니스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되며,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 이용 시 객실 1, 조식 2인 혜택,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2인 혜택, 폴앤조 메이크업 컬렉션 2019어드벤트 캘린더 1세트, 피트니스 및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1900년대 독일에서 처음 시작된 크리스마스 캘린더로 121일부터 1224일까지 하루에 하나씩 선물 상자를 열어 보며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폴앤조 어드벤트 캘린더는 메이크업 아이템부터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파우치까지 다양한 뷰티 아이템 24개의 제품이 준비되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1224일까지 한정으로 선보인다.

 

콘래드 서울, ‘11월 플래시 세일 진행

 


콘래드 서울은 ‘11월 플래시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플래시 세일은 1126일 오후 2시부터 1129일 오후 2시까지 단 4일간 진행되며, 콘래드 서울의 객실을 투숙 당일 최적가에서 최대 50% 할인된 요금에 예약할 수 있다. 투숙 기간은 1126일부터 2020630일까지로 연말 스테이케이션과 내년 설 연휴 스테이케이션은 물론 이른 여름휴가까지 미리 계획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콘래드 서울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이다. 콘래드 서울의 객실은 서울 시내 동급 객실 중 가장 넓은 48 평방미터를 기본으로 하며, 한강과 도심의 스카이라인이 눈앞에 펼쳐지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434개 전 객실은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네 가지 바스 어메니티 등을 갖췄으며, 고객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과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