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분석]아모레퍼시픽·현대미포조선·셀트리온…“주목한다”

NH투자증권 “아모레퍼시픽 한한령 해제 기대된다”
KB증권 “현대미포조선 수익성 개선 추세 지속할 것”
하나금융투자 “셀트리온 고성장 계속적으로 이어갈 것”

[KJtimes=김봄내 기자]아모레퍼시픽[090430]과 현대미포조선[010620], 셀트리온[068270] 등에 대해 NH투자증권과 KB증권, 하나금융투자 등 증권사가 각각 주목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1NH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주가를 25만원에서 30만원으로 높이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제시했다. 그러면서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감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고급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중국에서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상반기를 끝으로 실적 하락이 마무리되고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보이고 한한령이 해제되지 않아도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같은 날, KB증권은 현대미포조선의 55000원에서 58000원으로 5.5% 상향 조정했다. 이는 이 회사의 수익성 개선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에 기인한다.


KB증권은 현대미포조선의 경우 PC(석유화학제품 운반선) 59.8%, 컨테이너선 19.7% 등으로 단순한 수주 잔고 구성과 베트남 비나신조선소의 가격 경쟁력 등이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셀트리온의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에 대해 각각 233000원과 매수를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지난해 4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 달성과 함께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예상에 따른 것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셀트리온의 경우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돼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 4050배 사이 구간에 닫힌 상황이며 주가가 상승하려면 현재 주가에 반영되지 않은 모멘텀이 발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조미진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인 방한객 수가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중국 단체 관광객 방한 재개와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이 같은 기대가 현실화하면 화장품 업체들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중국인 방한객이 증가하면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면세점 매출액은 당초 추정치보다 1020% 증가할 것이라면서 편집숍 아리따움의 매출액도 2018년 수준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의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시장예상치를 4.7% 상회할 것으로 추정돼 무난한 어닝시즌이 기대된다수주 부진이 매출액 증가 폭을 제한했지만 건조 선가 상승과 원가 안정 및 우호적인 환율 등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것이라고 추정했다.


정 연구원은 지난해 신규 수주가 계획에 미치지 못했지만 매출 기준 수주 잔고는 2018년 말 318000만 달러에서 지난해 말 327000만 달러로 2.7% 증가해 최악의 상황은 피한 것으로 판단된다면서 올해 실적은 매출액 29920억원, 영업이익 1287억원으로 주요 조선사 중 수익성이 가장 양호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작년 4분기 연결 매출액을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한 3411억원, 영업이익을 185% 증가한 1254억원으로 추정한다셀트리온헬스케어로 공급한 바이오시밀러 항체의약품 규모는 각각 327억원, 1838억원으로 지난해 분기 중 최대 규모라고 평가했다.


선 연구원은 셀트리온은 5가 증설된 1공장에서 연말에 램시마SC와 트룩시마를 생산해 공급하기 시작했고 올해 공장 생산능력(캐파)과 가동률 증가로 고성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면서 트룩시마가 미국 시장에서 얼마나 빨리 점유율을 확대하는지, 램시마 SC가 유럽 시장에서 얼마나 많이 팔리느냐가 올해 투자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