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풍향계

[증권사 관심종목]‘맥쿼리인프라·두산퓨얼셀’…이륙에 성공할까

KTB투자증권 “맥쿼리인프라, 투자목적의 자금조달에 주목한다”
한화투자증권 “두산퓨얼셀, 탑라인 고성장 기대로 이익구조도 개선”

[KJtimes=김봄내 기자]맥쿼리인프라[088980]과 두산퓨얼셀[336260]에 대해 KTB투자증권과 한화투자증권 등이 각각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분위기다.



14KTB투자증권은 맥쿼리인프라에 대한 목표주가를 15000원으로, 투자의견은 매수로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최근 가파른 주가 상승에도 2021년 및 2022년 배당수익률은 각각 5.9%, 6.0%로 리츠업종 중 최상위 수준을 나타냈다는 평가에 기인한다.


KTB투자증권은 지난해 10월 유상증자 이후 1672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조달 결의했는데 투자 목적으로 사용될 계획이며 최근 한국은행이 단기에 기준금리를 두 차례 인상할 가능성을 거론하고 있지만 높은 배당수익률과 신규자산 편입 등 긍정적 모멘텀이 우세하다고 판단했다.


이날 한화투자증권은 두산퓨얼셀 대해 목표주가 65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이는 이 회사가 앞으로 시장 확대 수혜를 받으며 탑라인 고성장이 기대되는 가운데 연료전지 사업 성숙화에 따라 이익 구조도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이 회사의 경우 입지가 확고한 연료전지 1위 업체로 정부의 수소 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데다가 SOFCPEMFC 등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장기적인 성장 동력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라진성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맥쿼리인프라의 경우 지난 11일 발행할 수 있는 단기사채의 금액 한도를 기존 600억원에서 1672억원으로 증액하고 인수단과 1672억원의 단기사채 인수계약을 체결했다“611일부터 2022310일까지 9개월 동안 발행한도 이내에서 만기 90일 이하의 단기사채를 회차 제한 없이 발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라 연구원은 이 회사가 이미 보유 중인 자산들은 컨세션 자산으로 운영기간(30)이 정해진 자산으로 현재 시점에서 추가적인 자산편입이 없다면 2056년에 만기 청산된다면서 해양에너지와 서라벌도시가스는 컨세션 자산이 아니라 영속형 기업인만큼 편입할 경우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만기 없이 지속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재연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두산퓨얼셀의 경우 향후에도 과반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시장 선두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며 이는 시장 내 신규 사업자 진입이 제한적인 상황일 뿐 아니라 보유한 기술적 강점을 바탕으로 국내 생산 용량도 확대하면서 연료전지 시장 성장의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 회사는 PAFC 이외에도 Tri-gen 모델 개발과 SOFC, PEMFC 기술 연구를 통해 중장기적 성장 동인을 확보했다면서 기술 확대를 통해 시장 저변을 넓힐 수 있는데다가 글로벌 peer들이 단일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것과는 상반된 행보이기에 차별성을 부여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홍석준 의원, 선거사무원 수당 현실화법 국회 본회의 통과
[kjtimes=견재수 기자] 홍석준 의원(국민의힘, 대구 달서구갑)이 대표발의한 선거사무원 등에 대한 수당을 상향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대안에 반영돼 지난 1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국회를 통과한 개정안은 선거사무장 등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현행의 두 배로 일괄 인상하도록 하고, 후보자의 선거운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선거사무관계자 수당 인상액만큼 선거비용제한액을 함께 늘리도록 했다. 현행 지급되는 수당과 실비의 수준은 ‘공직선거관리규칙’이 제정된 1994년 이래 인상되지 않고 28년째 동결돼 1994년에 책정된 수준에 머물러 있는 상태로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홍 의원은 선거사무장·선거연락소장·선거사무원·활동보조인 및 회계책임자에 대한 수당을 「최저임금법」에 따라 고시되는 최저임금액 이상으로 정하도록 하고, 휴일의 수당은 평일보다 100분의 50 이상을 가산해 선거사무원 등의 열악한 처우를 개선하고자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하기도 했다.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선거사무원의 경우 현행 3만원에서 6만원,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및 지방선거의 선거사무장,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