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장마 대비, 차량관리부터 시작해야”

2016.06.17 12:58:28

[kjtimes=장우호 기자] 롯데렌터카(. kt금호렌터카)의 차량관리전문가들이 장마철 차량관리법과 안전운전 방법을 조언했다. 올 여름 장마가 오는 19일 남부지방부터 시작돼  20~21일쯤 서울 및 중부지방까지 상승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른 것이다.  
 
장마철 차량 필수 점검 사항으로 우선 와이퍼 점검을 들었다. 와이퍼는 장마철 시야 확보를 위한 필수품이다. 일반적으로 와이퍼의 수명은 6개월에서 12개월로 보지만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얼룩이 생기고 물이 잘 닦이지 않을 때는 사용기간과 관계없이 교체를 권했다.
 
타이어 점검에 대한 중요성도 강조했다.  타이어는 우천시 노면의 마찰력과 접지력이 떨어지는 수막현상으로 긴 제동거리로 이어져 사고 위험을 높일 수 있다.  타이어의 공기압을 10% 올려주면 수막현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 타이어 마모 상태도 체크 사항이다.

 

차량 내외부의 온도 및 습도의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김서림도 안전운전 위험 요소다. 사전에 에어컨 및 열선을 점검해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김서림방지제를 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조장치 송풍을 전면 유리에 최대로 틀어 습기를 없애는 방법도 있다.

 
장마철에는 평소보다 1.5배 이상 차간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가시성 확보를 위해 전조등을 켜고 운행하고 빗물이 고이기 쉬운 차선 가장자리로 운행하는 것은 피하라고 조언했다.  단, 침수된 지역을 지날 수밖에 없다면 저단기어를 사용해 한번에 지나가는 것이 안전하다.

 
한편 장마철 차량고장 및 사고로 인해 차량을 사용하지 못하는 난감한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보험대차 서비스를 이용해 불편함 없이 차량을 이용하라고 전했다.



장우호 기자 koreana_37@naver.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