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대선 출마 선언 "'위기돌파 통합정부' 보여줄 것"

2017.04.05 13:48:35

[KJtimes=김봄내 기자]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5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연 대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에서 "'위기돌파 통합정부'를 보여드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 정당 추천 없이 출마해서 국민의 선택을 받고자 한다. 바로 그 통합조정의 소명을 수행하기 위해서"라며 "늦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제 출마와 선거운동은 통합정부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경제민주화, 개헌, 그리고 통합정부에 공감하는 세력이 뭉쳐야 한다""이 세 가지 대의에 공감하는 사람들과 손을 잡고 활기가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정권 인수 준비 기간이 없는 다음 정부는 선거 과정에서부터 정부의 진용을 만들어가야 한다""그래서 통합정부를 만들어가는 길이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김 전 대표는 "이번 대선에 나선 각 당의 후보들이 서로 힘을 모아 나라를 꾸려가도록 국민께서 격려해주셔야 한다. 통합정부를 밀어주셔야 한다""그래야 우리나라의 미래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적폐 중의 적폐, 1의 적폐인 제왕적 대통령제는 이제 정말 끝내야 한다""3년 뒤인 20205월에는 다음 세대 인물들이 끌어가는 새로운 대한민국, 7공화국을 열겠다"며 임기 단축 공약을 내세웠다.

 

"차기 정부는 통합정부의 정신으로 연대하는 정부여서 어떤 개혁조치도 가능한 국회 의석이 모일 것"이라며 "실제 수많은 개혁입법이 말만 무성한 게 아니라 제대로 실현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