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의장, “한-파키스탄, 다양한 분야 협력 기대”

2017.08.09 15:20:03

사디크 하원의장, “한국 민주주의, 배울 점 많아”-


[kjtimes=견재수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이 파키스탄을 공식 방문 중인 가운데 파키스탄 사디크 하원의장은 정 의장과의 만남에서 한국 민주주의에 대해 배울점이 많다며 경의를 표했다.

 

정세균 의장과 사다르 아야즈 사디크(Sardar Ayaz Sadiq) 하원의장은 현지시간으로 7일 오전 양국 관계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정 의장은 파키스탄의 최근 경제성장이 인상 깊다라면서 인구 규모와 젊은 층의 인구비율, 풍부한 자원 등을 감안할 때 향후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나라라고 평가한 뒤 파키스탄의 투자 여건이 개선되고 있는 만큼 많은 한국 기업들이 진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사디크 파키스탄 하원의장은 의회간 교류는 양국 경제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특히 파키스탄은 한국의 민주주의에 대해 배울 점이 많다고 말한 뒤 최근의 한반도 문제에 우려를 표하며 동북아 정세가 하루빨리 안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양국간 경제 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기대한다라면서 파키스탄은 인도와, 한국은 북한과 어려운 문제들을 겪고 있지만, 평화적으로 대화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디크 하원의장은 파키스탄에서 구축 중인 철도, 고속도로 등 인프라 건설 사업에 대해 설명했고, 정 의장은 이러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에 앞서 정 의장은 파키스탄 공식방문을 기념하는 식수를 했다.



견재수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