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용량 2배로 늘린 식음료 제품에 스마트 소비자 주목

2018.06.14 13:15:35

[KJtimes=김봄내 기자]과유불급은 옛말, 최근 제품의 특징을 극대화시켜 성분을 2배 넣거나 용량을 2배로 늘린 식음료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매하기 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거나 각종 정보를 수집한 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스마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2배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업계에서도 스마트 소비자들의 실속형 소비 패턴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2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장 건강 유산균을 2배 넣은 액티비아 얼티밋(Activia Ultimate)’

 

풀무원다논이 최근 선보인 액티비아 얼티밋은 전세계 20개국 특허유산균인 액티레귤라리스2배 넣어 요거트 본연의 기능을 강조한 2배 제품이다. 다논의 특허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는 장 끝까지 살아가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더부룩한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데, 이번 제품에는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인 푸룬과 오트 등을 사용해 기능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다. 테일러팜스 테일러푸룬의 신선한 푸룬을 사용해 맛과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액티비아 얼티밋 푸룬과 오트를 비롯해 브라질너트, 아몬드, 통밀, 캐슈넛 등 다섯가지 곡물과 견과를 한 병에 담은 액티비아 얼티밋 오트 파이브2종으로 판매 중이다.

 

 

기존 제품 대비 2배 용량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기존 RTD 커피 제품에 비해 2배 가량 큰 용량으로 출시됐다.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2m가 넘는 크기에 묵직한 저음을 내는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기존 자사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였다.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늘린 느린마을 늘봄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늘봄은 국내산 쌀 함량을 2배 가량 늘려 제품력을 높인 저온살균 막걸리다. . 막걸리의 단맛을 내기 위해 쓰이는 아스파탐 등의 인공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쌀의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맛과 갓 빚은 막걸리의 상큼한 맛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병 디자인은 핑크빛 꽃으로 꾸며, 산뜻함을 극대화 했다. 느린마을 막걸리는 숙성 정도에 따른 맛 차이를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로 나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맛이 2배 강한 슈퍼 레몬맛을 숨겨둔 아이셔 껌

 

오리온의 아이셔 껌아이셔 츄잉캔디의 특징인 신맛을 2배 강하게 만든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는 껌이다. 사과, 청포도, 레몬 등 세가지 과일 맛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에 모양은 같지만 신맛이 2배 더 강한 슈퍼 레몬맛이 숨겨져 있다. ‘아이셔 껌은 바삭하게 깨지는 코팅 껌 안에 새콤한 파우더가 가득 들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1988년 처음 출시된 이후 맛에 재미를 더한 과자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