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

2012.03.09 17:47:38

 

[KJtimes=유병철 기자] 세계 최대 규모 훌라 축제 중 하나인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이 48일부터 14일까지 하와이 빅 아일랜드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매년 4월 빅 아일랜드 힐로에서 일주일간 개최되는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은 나눔과 존중을 중시하는 알로하 정신을 기반으로, 하와이 전통 춤인 훌라의 역사와 예술성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하와이 대표 문화 축제 중 하나다.

 

올해 축제는 힐로 시빅 센터에서 음악 페스티벌 호올라울레아를 시작으로, 훌라 무료 시연회, 하와이 전통 공예품 전시회, 야외 공연 및 연주회 등이 힐로 곳곳에서 축제 기간 동안 매일 펼쳐진다. 마지막 날 오전에는 축제의 마무리로 힐로 다운타운에서 메리 모나크 로열 퍼레이드가 열려 관광객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하와이뿐만 아니라 미국 본토, 아시아에서 온 훌라 고수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테마의 훌라 콘테스트다. 여성 솔로 미스 알로하 훌라 콘테스트를 비롯해 전통 훌라 및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훌라 경연 대회 등 화려한 의상과 음악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루아나 카벨루 축제 주최자는 “1963년 처음 개최된 메리 모나크 페스티벌은힐로 지역의 소규모 축제에서 시작해 현재는 훌라의 올림픽이라 일컬어질 만큼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훌라를 통해 하나가 되는 대형 축제로 발전했다훌라 콘테스트 및 무료 시연회, 메리 모나크 로열 퍼레이드 등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각종 축제 프로그램을 통해 하와이 전통 문화와 알로하 정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메리 모나크란 쾌활한 군주라는 뜻으로 1874년부터 1891년까지 하와이의 국왕이었던 칼라카우아 왕을 상징한다. 그는 하와이 전통 춤과 음악을 부활시켜 수많은 행사를 개최했으며 하와이 국가인 하와이 포노이를 작곡하기도 했다.

 

 

 

 

 

 

 

 



유병철 기자 ybc@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