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에너지, 사회적 기업 ‘고요한 택시’ 활성화 위해 맞손

2019.03.06 14:21:30

[KJtimes=김승훈 기자]SK텔레콤과 SK에너지, 사회적 기업 코액터스(대표 송민표)고요한 택시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3사는 SK텔레콤 본사에서 MOU를 맺고, 각 사의 역량을 모아 청각장애 택시기사를 위한 환경 조성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코액터스는 사회적 약자인 청각 장애인의 사회 진출을 위해 고요한 택시서비스를 운영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고요한 택시는 지난 해 6월 청각장애 택시기사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서울, 경기, 대구 등으로 지역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청각장애 택시기사 전용 ‘T맵 택시 앱3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택시호출 앱은 비장애인용 위주로 설계되어 청각장애 택시기사들이 이용하기에 어려웠다. 이에 SK텔레콤은 30만 청각장애인들의 일자리 확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전용 앱을 만들게 되었다.

 

 

또한 SK텔레콤은 청각장애 택시기사들의 원활한 콜 수락을 위해 콜잡이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SK에너지는 전국 290개 충전소 네트워크를 통해 고요한 택시를 홍보하고, 청각장애인과 법인택시회사와의 연결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 일자리 확대에 나선다. SK에너지 허창근 네트워크 사업부장은 더 많은 청각장애인이 고용 될수록 사회적 기업인 코액터스도 성장할 수 있어 동반성장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여지영 TTS Unit장은 이번 MoU를 시작으로 기업들이 사회적 약자 및 사회적 기업에 대한 관심과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 발걸음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김승훈 기자 ks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