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비맥주 연대기' 전시 개최

2024.10.14 10:10:54

11월 3일까지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서 오비맥주 브랜드, 지속가능경영 활동 소개…
이천문화재단 기업열전展 두 번째 전시로 시음행사,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 체험 기회도



[kjtimes=정소영 기자]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이천시립박물관에서 오비맥주 브랜드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소개하는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전시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이천문화재단(이사장 김경희)이 관내 기업과 협업해 기획하는 기업열전두 번째 전시다. 이천시의 맑고 깨끗한 물과 이를 활용한 쌀, 도자기, 온천 등이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천시의 깨끗한 물에서 시작되는 이천시와 오비맥주의 인연을 주제로 기획됐다.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는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113일까지 열린다. 전시 공간은 이천의 물, 오비맥주의 시작 오비맥주 Fresh LAB: 오비맥주의 여정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 4개 테마로 구성했다.

 

첫 번째 이천의 물, 맥주의 시작공간에서는 맥주의 주원료인 물의 중요성과 함께 오비맥주가 맥주 제조에 사용하는 이천의 청량하고 맑은 물을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Fresh LAB’ 테마에서는 오비맥주의 역사와 다양한 상품을 소개한다. 특히 이천의 깨끗한 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제조하는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맥주의 제조 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공간에서는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소개한다. 오비맥주는 맥주 양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맥주박을 다양한 방법으로 업사이클링하며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맥주박 핸드크림’, ‘맥아분 골프티(Golf Tee)’ 등 식품부터 패션, 뷰티까지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맥주박 업사이클링 제품들도 만나본다. 특히 오비맥주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협력해 업사이클링 활동 등을 벌이며 환경문제 해결과 동반성장을 동시에 이루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에서는 맥주캔 화분 만들기’, ‘나만의 맥주 레이블 만들기등 오비맥주의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했다. 맥주 시음행사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 또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오비맥주의 동반성장 최우선 가치와 이천시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오비맥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상생과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소영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