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협력기업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상생협력과 동반성장 다짐

2025.10.31 09:12:28

[KJtimes=김봄내 기자]풀무원(대표 이우봉)30일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50여 개 주요 협력기업 대표 및 임직원,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 풀무원기술원 김태석 원장, 풀무원식품 김경한 구매/SCM 운영본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Best 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풀무원이 협력기업을 초청해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풀무원의 사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동반성장 간담회로, 올해 16회를 맞았다.

 

 

올해 풀무원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RESPECT(존중)’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주제에는 협력기업을 단순한 거래 관계가 아닌 진정한 동반자(Partner)로 여기고,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협력 문화를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풀무원 이우봉 총괄CEO는 환영사를 통해 올해 풀무원은 2기 전문경영인 체제를 출범하며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을 향한 도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4대 핵심 전략(식물성 지향, 동물복지, 친환경 케어, 건강한 경험)을 중심으로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 통한 미래 대응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다가오는 2026년은 더 치열한 경쟁과 빠른 변화가 예상되지만 풀무원은 이를 위기가 아니라 기회로 삼아, 협력기업 여러분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우봉 총괄CEO의 환영사에 이어 협력기업을 대표해 냉동만두를 제조하는 지엠에프 김호수 대표이사가 답사를 진행하며,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과 신뢰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협력기업의 답사 이후에는 이번 행사의 메인 프로그램인 감사패 전달이 진행됐다. 이우봉 총괄CEO는 참석한 협력기업 대표들에게 감사패를 직접 전달하며, 그동안의 헌신과 협력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감사패 전달과 함께 협력기업과의 협업 여정을 소개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의미를 강조했다.

 

 

올해 행사에서는 협력기업의 복지 혜택을 위한 임직원 및 파트너사 전용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embership)’이 소개됐다. 엠버십은 풀무원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와 협력사 임직원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폐쇄형 복지몰로, 상생 기반의 복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 협력기업들이 ESG 경영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담당이 새로운 시대 흐름, ESG 경영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중대재해·안전, 노동·인권 등 ESG 핵심 의제와 글로벌 트렌드를 소개하고, 풀무원과 협력사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특별 강연으로는 트렌드 코리아 공동 저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최지혜 연구위원이 강사로 초청되어 트렌드 코리아 2026’ 주제로 풀무원과 협력기업이 급변하는 사회·기술·소비 환경 속에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시각을 제시했다.

 

 

강연 이후에는 국악 크로스오버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무대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담아 행사 주제인 존중과 동행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한편,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공정거래 정착, ESG 역량 강화, 스마트공장 구축, 동반성장펀드 운영 등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온라인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해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상생 생태계 조성에 힘쓰고 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