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저스틴비버-니키미나즈-고티에 등과 한솥밥

2012.09.05 09:30:30

 

[KJtimes=유병철 기자] ‘강남스타일로 한국을 넘어 전세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싸이가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유니버설뮤직그룹과 손잡고 전세계로 진출한다.

 

싸이와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싸이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저스틴비버, 칼리 레이 젭슨 등이 속한 스쿠터브라운프로젝트(이하 SB 프로젝트)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유니버설 리퍼블릭 레코드와 한국, 일본을 제외한 전세계 음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SB프로젝트는 싸이의 미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저스틴비버 매니저인 스쿠터브라운이 설립한 회사로 싸이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게 된다.

 

유니버설 리퍼블릭은 유니버설뮤직그룹 산하 레이블로써 고티에(GOTYE), 드레이크(DRAKE), 니키미나즈(NICKI MINAJ), 미카(MIKA) 등 세계적인 뮤지션이 속해있다.

 

싸이는 유니버설 리퍼블릭을 통해 전세계에 자신의 음악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싸이는 강남스타일뮤직비디오로 유튜브 조회수 1억뷰 돌파를 기록했다. 이는 유튜브를 통해 한국 가수들이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이후 수립한 최다 조회수로 싸이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지 불과 52일 만에 1억뷰를 돌파하게 됐다.

 

한편 싸이는 5일 다시 미국을 방문하며 7일 세계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인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VIP게스트로 초대되어 스쿠터브라운과 함께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이다.

 

 

 

 

 

 

 

 

 



유병철 기자 ybc@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