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의 희망송 ‘아마추어’, 드디어 28일 출시

2012.09.28 09:42:30

 

[KJtimes=유병철 기자] 데뷔 27년차 가수 이승철이 꿈을 위해 땀 흘리는 이 시대의 모두를 위한 희망과 위로를 담은 새 노래 아마추어28일 낮 12시 공개한다. ‘사랑 참 어렵다’, ‘그 사람’, ‘잊었니등 이승철과 함께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 온 홍진영이 이승철과의 대화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해 더욱 화제가 된 이번 신곡은 지난 8월 열린 슈퍼스타K4 개막식에서 최초로 소개된 바 있다.

 

4년째 슈퍼스타K 심사위원을 역임하며 일명 대한민국의 싸이먼 코웰이자 엄격한 멘토로 알려진 이승철은 실제로 무대 위에서 꿈을 향해 도전하고 또 실패하는 수많은 참가자들을 보며 큰 감동을 받는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러한 마음을 담아 이승철이 부른 신곡 아마추어는 그가 슈퍼스타K 참가자들에게 보내는 선물과도 같은 곡으로 아직 넘어야 할 산도 많지만 그냥 즐기는 거야’ ‘우리는 세상이란 무대에선 모두 다 같은 아마추어야처럼 아마추어 정신을 담은 노랫말이 백미다.

 

특히 전반부에 부드럽게 감싸는 듯 시작되는 피아노 연주와 속삭이는 듯한 오보에 그리고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는 진정성을 담은 이승철의 목소리와 함께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의 희열을 느끼게 한다. 여기에 이승철의 섬세한 감정 표현이 더해져 더욱 진한 감동을 이끌어낸다.

 

한편 이승철은 프로답게 단 한 차례의 노래로 녹음을 마쳐 아마추어라는 노래 제목과 역설적으로 놀라움을 더하기도 했다. 이번 신곡 아마추어를 만든 프로듀서 홍진영은 이승철의 아마추어가 세상 모든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희망의 노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데뷔 27, 100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 1000회 이상의 단독 콘서트, 모바일 전체 다운로드 1위 곡 그 사람’, 잠실 주경기장 단독 콘서트 등 가요계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라이브 황제라 불리는 이승철. 그가 세상을 향한 힘찬 발걸을 내딛는 대한민국의 모든 열정을 가진 젊음을 위해 27년 전의 그 날 처음 무대에 오르는 심정을 담아 노래한 신곡 아마추어28일 낮 12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출시된다.

 

아마추어음원 출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승철 아마추어 음원 오늘 공개한다하던데 언제 공개합니까? 아 듣고 싶어 죽겠어요 ㅠㅠ”, “이승철님 정말!존경합니다, 저희 어무니께서도 이승철 노래 정말 좋아하셔요ㅎㅎ 아마추어 음원 기다리고 잇슴니다! 기대할께요!_!”, “이승철 아마추어! 정말 마니 기다렸는데, 드뎌 오늘 음원공개ㅎㅎ 노래 진짜 좋다~~ 아침부터 mnet 채널고정한 보람이ㅋㅋ등의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유병철 기자 ybc@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