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색 깡패 김필, ‘다시 사랑한다면’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2016.03.02 11:29:49

[KJtimes=이지훈 기자]복면가왕에서 김필은 도원경의 다시 사랑한다면을 가창곡으로 준비했지만 부르기 전 탈락해 방송에서는 부르지 못했다. 하지만 미방송분 영상과 음원이 공개되며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대표 손지현, www.soribada.com)는 김필의 다시 사랑한다면24주차(222~228)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필 특유의 음색으로 미방송 가창곡 이었던 곡을 순수 음원의 힘으로 차트 정상에 올리며 이목을 끌고 있다.

 

완성도 높은 드라마 OST곡들이 쟁쟁한 음원들을 제치고 상위권에서 선전 중이다.

 

태양의 후예OST곡인 t윤미래의 ‘ALWAYS’가 지난주에 비해 2단계 상승하여 2위에 올랐고 또한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EXO) 맴버인 첸과 신예 여성보컬 펀치(Punch)가 함께 부른 ‘Everytime’이 차트에 새롭게 진입과 동시에 4위에 랭크되었다.

 

시그널OST곡인 김윤아가 부른 5위에, 장범준이 부른 회상9위에 랭크되며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음원 또한 인기몰이 중이다.

 

각종 음악예능과 드라마OST가 굳건히 버티고 있는 상황에서도 신곡을 발표해 선전하고 있는 몇몇의 음원들이 눈에 띈다.

 

검증된 실력파 가수 마마무의 신곡 is 뭔들6위에 올랐다. 정규앨범의 이름이 Melting인 것처럼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녹이고 있다.

 

윤미래의 새 디지털 싱글인 ‘Because of You’12위에 올랐다. 그녀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아름다운 멜로디로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샤이니의 맴버인 태민이 발표한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Press Your Number’16위에 랭크되며 산뜻하게 스타트를 끊었다.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의 타이틀곡인 ‘PICK ME’ 14위에 올랐다. 수많은 소녀들의 떼창인 이 곡은 특정 가수가 부른 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음원 또한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특정 아이돌 그룹의 독주체제를 보기 힘든 주간차트이다. TV프로그램 관련된 곡 또는 순수 음원파워 만으로 인기를 끄는 등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는 듯한 양상이 눈에 띈다.”라고 밝혔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