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칠레 와인메이커스 랏 출시…맛은?

2016.09.20 10:45:01

국내 칠레 와인의 대중적 인기 바탕
까베네 소비뇽, 샤도네이, 까르미네르, 시라 등 총 4종

[KJtimes=장우호 기자]홈플러스가 슈퍼스타4’ 세 번째 시리즈로 칠레의 와인메이커스 랏(Winemaker’s Lot) 4종을 선보였다. 슈퍼스타4는 홈플러스가 프리미엄 와인 시장의 포문을 열고자 기획한 세계 와인 내한 시리즈다.

 

홈플러스는 국내에서 칠레 와인의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1만원대 프리미엄 와인을 소개하고자 슈퍼스타4의 세 번째 주자로 칠레 와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0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슈퍼스타4 세 번째 주자인 와인메이커스 랏은 칠레 와인 그룹인 콘차이토로가 칠레의 프리미엄 와인 산지에서 각 품종별 전문가인 와인메이커들과 함께 만들었다.

 

와인메이커 랏은 칠레를 대표하는 4가지 품종 까베네 소비뇽, 샤도네이, 까르미네르, 시라를 산지의 떼루아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었다.

 

와인의 레이블에는 각 와인을 만든 와인메이커의 이름과 서명이 담겨 있다.

 

까베네 소비뇽은 레드베리, 자두와 같이 잘 익은 과일향이 풍부하고 타닌이 부드러워 불고기나 갈비, 구이와도 잘 어울린다.

 

샤도네이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열대 과일향이 도드라지며 약간의 바닐라 향과 함께 복합미가 느껴지는 와인으로 식전주로 샐러드와 함께하기에 좋다.

 

까르미네르는 진한 과일향과 함께 블랙페퍼 등의 향신료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으로 스테이크와 같은 육류 요리와 잘 어울린다.

 

시라는 과일의 진한 풍미가 매력적인 와인으로 수육, 구이 등 각종 육류 요리와 어울린다.

 

손아름 홈플러스 와인 바이어는와인메이커스 랏은 칠레 최대의 와인 회사 콘차이토로가 선보이는 가성비 좋은 와인으로, 알마비바, 돈멜초 등 세계적인 와인을 만드는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장우호 기자 koreana37@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