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times=한길 기자] 롯데건설이 오는 4월 27일 부산 남구에서 대연1구역을 재개발한 ‘대연 롯데캐슬’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대연 롯데캐슬은 주거선호도가 높고 주택 공급이 드물었던 부산 남구 대연동에 공급 공급되는 신규분양 아파트로 대연 혁신도시 개발호재까지 맞물려 기대감이 높은 아파트다.
대연 롯데캐슬은 지상 20~25층 아파트7개동 다세대 2개동 총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2㎡ 총 564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임대아파트와 조합원 분을 제외하고 전용면적 59㎡ 17가구, 84㎡ 186가구, 84㎡(다세대) 3가구, 122㎡ 155가구 등 총 361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대연혁신도시와 함께 대단위 주거단지로 탈바꿈
대연 롯데캐슬이 들어서는 부산 남구는 최근 신규 주택 공급이 거의 없어 전셋값과 집값 상승률이 높고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동부산권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기존의 대연동 푸르지오를 비롯해 대연 롯데캐슬 단지 맞은편에 2,300가구 규모의 대연혁신도시까지 개발이 마무리되면 이 일대가 3,600가구에 달하는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전망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연 롯데캐슬은 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황령터널·광안대교와 인접하여 해운대, 광안리, 및 서면으로 교통이동이 매우 편리하며, 번영로, 동서고가로를 이용하여 시외지역까지 이동이 편리한 사통팔달 교통 요지이다. 출퇴근이 편리해 찾아오는 직장인 외에도 경성대와 부경대 등 대학생 수요자들로 전세는 물론 월세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다.
주변에 황령산, UN공원, 이기대공원 등 다양한 공원과 경성대·부경대 평생교육원, 여성회관, KBS, MBC방송국 등 자연 및 문화가 접목되어 있는 전통적인 부촌지역으로 5개 대학과 더불어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5개 대학과 대연고 등 명문학교가 통학권에 있으며 대연혁신도시 내 설립 예정인 초등학교로 도보 통학도 가능할 예정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금련산, 북동쪽으로는 황령산이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수영만이 지나는 자연친화적인 주거 환경을 갖춘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경성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하여 경성대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수업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경대(평생교육원), 여성회관, KBS, MBC방송국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스마트해진 다양한 시설
대연 롯데캐슬은 테크형 설계로 아파트 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성이 뛰어나며, 단지 안으로는 유럽풍의 정원과 가로수길, 단지 입구의 팽나무길 등 롯데캐슬만의 특화된 조경을 적용했으며 스마트시대에 맞추어 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과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로운 단지배치와 충분한 동간 거리를 바탕으로 건폐율을 최소화한 친환경 녹지공간을 구현했다.
헬스와 교육 및 여가생활을 즐기는 캐슬리안센터 구비
최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하게 마련된 커뮤니티 시설도 ‘대연 롯데캐슬’의 장점이다. 부대복리시설인 ‘캐슬리안센터’에는 크게 스포츠Zone과 교육·문화Zone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포츠Zone에는 다양한 운동기구를 갖춘 피트니스클럽과 스크린골프장이 있는 실내골프클럽은 물론이고 GX룸, 탁구장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 공간과 개인락커, 남·여 샤워실 까지 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외에는 배드민턴, 미니축구, 농구 등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과 휘트니스가든도 설치될 예정이다.
교육·문화Zone에는 키즈클럽(보육시설), 미니도서관과 남·여독서실 등을 갖춰 아파트 단지 내에서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는 장소제공과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을 위한 실버클럽(경로당)과 키즈클럽(보육시설), 미니도서관과 독서실 등을 갖췄다.특히 미니도서관 내에는 무선인터넷과 와이파이가 가능하도록 무선 ap가 설치된 스마트홈오피스와 그룹스터디 및 소회의를 할 수 있는 스터디룸을 갖추고 있는 등 활용도를 높였다.
대연 롯데캐슬은 4월 27일 견본주택을 공개 할 예정이며, 견본주택 위치는 수영구 민락동 113-6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가는 3.3㎡당 1,000만원 초·중반대에서 형성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5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