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파주 탄현면서 '풀무원 평화의 숲 가꾸기' 사회공헌 활동

2024.09.08 20:52:59

[KJtimes=김봄내 기자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난 6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에 조성된 풀무원 평화의 숲’(이하 풀무원 숲)에서 ()평화의숲과 풀무원건강생활 로하미(방문판매사원) 25명과 함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풀무원은 2021()평화의숲과 함께 파주시 접경지역에 조성한 평화의 숲 사업에 참여하여 2,400여 평 규모로 풀무원 숲을 조성했다. 이후 지속적인 숲 관리를 위해 올해 5월 고사된 나무를 제거하고 320그루의 나무를 새로 심었으며, 6월에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새롭게 식재한 나무에 대한 후속 관리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올해 새로 심은 나무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풀무원건강생활의 로하미와 함께하는 연합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되었다. 로하미들과 함께 풀무원 숲을 함께 가꿈으로써 환경보전과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서 로하미들은 나무에 비료를 주고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교란종을 제거하는 등 숲 가꾸기에 동참했다. 로하미들은 이후 파주 남북산림협력센터를 방문해 전망대와 전시실, 스마트 양묘장을 견학하며 한반도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나무 심기 체험활동도 진행했다.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실장은 앞으로도 ()평화의숲을 비롯한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과 풀무원 숲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며, 환경보전과 생물 다양성 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로하미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환경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2022년부터 반기마다 진행된 걸음기부 챌린지를 통해 로하미들의 누적 걸음 수를 적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까지 총 300그루의 반려나무를 지역사회 기관에 전달하고 동일 수량의 멸종 위기 묘목을 기부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로하미들의 줍깅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고, 수서종합사회복지관에 강낭콩 화분 키트를 기부하기도 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