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피임의 날, 콘돔 고르는 올바른 방법은?

2024.09.26 08:49:00

[KJtimes=김봄내 기자매년 926일은 세계 피임의 날이다. 계획하지 않은 임신과 성 매개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됐다.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피임법의 실천이 절실하다. 특히 콘돔은 HIV 등 성 전파성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유일한 피임법이다.

 

실제로 2024 파리 올림픽이 진행될 당시 출전 선수들에게 제공된 웰컴팩에는 성병 전파 방지 목적으로 콘돔이 포함돼 있었다. 해당 콘돔의 포장지에는 사랑의 무대에서 정정당당한 플레이’, ‘동의를 얻으세요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한국에서 콘돔은 3등급 의료기기로 분류된다. 기능성 콘돔을 제외하면 미성년자도 나이와 상관없이 구매 가능하다. 문제는 아직도 많은 이들이 막연한 거부감으로 콘돔 사용을 꺼리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 한 연구에 따르면 19~39세 연령대에서 성관계 시 콘돔 사용을 원했으나 파트너가 이를 행하지 않았다고 응답한 비율이 25.8%나 됐다. 콘돔 사용을 꺼리는 이유로는 사용이 불편해서,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등이 지목된다.

 

최근 출시된 콘돔은 이러한 소비자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설계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천연 라텍스 소재로 착용감을 높이고 특유의 고무향을 커버링하는 식이다. 동아제약의 컴포터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윙크 관계자는 의료기기로서 콘돔의 접근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성적 자기결정권을 증진하기 위해 사용자를 배려한 콘돔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절제된 디자인, 안심할 수 있는 소재와 성분, 다양한 형태와 기능까지 콘돔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간 콘돔은 관계 직전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구입하는 품목으로 취급받았다. 더 안전하고 풍요로운 성생활을 누리고 싶다면 콘돔의 스펙을 낱낱이 살펴 자신에 맞는 것을 택하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콘돔을 고를 땐 품질 검사를 꼼꼼히 마쳤는지, 자신에게 맞는 형태인지를 놓쳐선 안된다.

 

윙크 관계자는 윙크 콘돔 라인은 세포독성시험, 피부감작성시험, 피내반응시험 등 동아제약의 철저한 품질 검수 시스템을 거치고 있다라며 퍼펙트 슬림 001, 스키니 슬림 002은 유칼립투스 추출물이 함유된 최대 800의 풍부한 수용성 윤활젤로 은은하고 섬세한 관계가 가능하고 맥스 플레저 0033 in 1 돌기형, 리얼핏 004는 밀착감 좋은 무꼭지형으로 즐거움과 밀착감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