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SW에 인기 개그맨 김준현이 떴다

2012.04.30 18:42:26

내비게이션 SW ‘맵피’, ‘지니’의 안내음성에 인기 개그맨 김준현 버전 선보여

 

[kjtimes=한길 기자] 국내 1위 전자지도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가 “개그콘서트의 인기 개그맨인 김준현 씨의 음성으로 제작한 내비게이션 음성 안내 컨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현재 김준현이 출연중인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 ‘비상대책위원회’, ‘네가지’ 를 패러디한 <김준현의 내비대책위원회> 음성 컨텐츠는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음성 컨텐츠 판매 사이트인 ‘내비보이스샵 (맵피/U+ Navi용: http://navivoice.mappy.co.kr, 지니용: http://navivoice.gini.co.kr)’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SW인 맵피, 지니를 비롯하여 LG U+와 협력하여 제공하고 있는 U+ Navi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내비보이스샵은 운전자들에게 다양한 음성 컨텐츠를 제공하여 운전에 재미 요소를 부가하기 위해 만들어진 내비게이션 음성 컨텐츠 스토어다.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였던 ‘남성인권 보장 위원회’의 개그맨 박성호 음성안내와 개그맨 컬투의 ‘컬투의 내비탈출’, 배한성 성우가 열연한 인기 만화 프로그램 ‘가제트 형사’의 음성을 비롯하여 다양한 방송 패러디 음성, 여러가지 사투리 음성 등 약 50 여개의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음성안내 컨텐츠를 선보인 개그맨 김준현은 현재 개그콘서트의 ‘비상대책위원회’, ‘네가지’ 등의 코너에 출연하고 있으며 각종 CF에서도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인기 개그맨이다.

 

‘고뤠~?’, ‘그래 나 뚱뚱하다!’ 등 각종 유행어를 가지고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으며, 이번 음성 버전을 통해 내비게이션을 처음 켤 때부터 목적지 안내까지 다양한 상황에서의 코믹한 음성 안내 멘트를 선보인다.

 

가령 ‘시속 80킬로미터 구간입니다’라는 멘트는 ‘(웃으며) 시속 80킬로미터 구간이네~ 물론 쫌 밟았다가 금방 뗐어! 고걸 봤냐 그래~~’라는 내용으로 안내하고 ‘휴게소가 있습니다’는 ‘휴게소야~ 여기 뭐가 맛있냐고 묻지마~! 누군 뚱뚱하다고 다 아냐?’ 등 인기코너에서의 유행어와 음성톤, 성대모사로 안내를 한다.

 

현대엠엔소프트 솔루션 사업팀의 하상태 팀장은 “내비게이션이 대중화되면서 기본 기능인 ‘경로 안내’외에 부가기능과 엔터테인먼트 요소 역시 중요한 경쟁력의 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운전자들에게 재미와 함께 졸음 방지 효과를 주고, 차량 내 동승자들과의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 다양한 음성안내 컨텐츠를 선보여 안전하고 재미있는 운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길 기자 ceo0529@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