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5 월드IT쇼' 참가…진화된 '갤럭시 AI'로 새로운 일상 제안

2025.04.29 00:21:38

[KJtimes=김봄내 기자삼성전자가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는 ‘2025 월드IT(2025 World IT Show)’에 참가해 진화한 갤럭시 AI’가 제안하는 새로운 일상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 시리즈 디자인의 곡선을 반영한 라운드 형태로 870(263) 규모의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갤럭시 S25 시리즈를 중심으로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관람객들은 체험존에서 갤럭시 AI’ 기능을 안내 받은 후,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기능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하철, 학교 등 일상 공간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먼저, 관람객은 전시관 입구의 ‘AI 쇼룸에서 갤럭시 S25 시리즈를 통해 한 문장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필요한 앱들이 연결되어 한번에 실행되는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관람객이 갤럭시 S25 시리즈 카메라를 이용해 직접 주변 환경이나 사물을 보여준 뒤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비주얼 AI에 기반한 실시간 답변을 받는 기능도 체험 가능하다지하철로 꾸며진 공간에서는 갤럭시AI가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나우 브리프(Now Brief)’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학교콘셉트의 공간에서 수학, 외국어 등 교과목 문제를 갤럭시 AI로 편리하게 해결하는 등 갤럭시 S25 시리즈의 다양한 AI 활용법을 선보인다.

 


엘리베이터 콘셉트로 연출한 비디오 부스공간에서는 갤럭시 S25 시리즈와 함께 원하는 테마를 배경으로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체험 후 베스트 장면을 선택해 포토카드를 출력하고, ‘오디오 지우개로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는 등 손쉬운 편집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갤럭시 AI’ 기능을 더욱 폭넓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알려주는 ‘AI 클래스를 운영한다.

 

‘AI 클래스에서는 진정한 AI갤럭시 S25 시리즈의 다양한 활용성부터 편리한 일상을 지원하는 AI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 업그레이드된 카메라까지 전반적인 기능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촬영을 즐기는 1020세대 관람객들을 위해 ‘AI 카메라 클래스도 준비했다관람객은 ‘AI 카메라 클래스에서 참여해 갤럭시 S25 시리즈로 콘텐츠를 촬영한 후, AI 편집 기능을 사용하고 직접 활용하며 카메라 기능을 보다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다.

 

강의는 선명한 100배 줌과 2억 화소 카메라 원하지 않는 피사체를 자연스럽게 지우는 ‘AI 지우개나만의 사진 색감을 적용하는 나만의 필터모두가 만족하는 단체 사진을 완성해주는 베스트 얼굴전문가와 사진애호가들을 위한 ‘Expert Raw’앱 사용방법 등 다채로운 카메라 기능을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관람객은 ‘AI 클래스‘AI 카메라 클래스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기능을 사용해보며 일상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먼저, ‘미션존에서는 패션 공부 여행 스포츠 등 1020 일상에 맞춘 카테고리의 미션을 수행하며 갤럭시 AI’의 다양한 활용성과 편의성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스포츠 미션에서 실시간 비주얼 AI를 활용해 타격 자세를 추천받고, 야구장 배경으로 인증샷을 촬영한 뒤 생성형 AI로 완성한 모습을 인화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빅스비스마트싱스를 활용해서 2030세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AI홈과 헬스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이 곳에서 아침 기상, 운동, 외출 등 일상의 여러 상황에서 빅스비와 스마트싱스로 TV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 여러 가전을 손쉽게 제어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갤럭시 북5 Pro 360 갤럭시 탭 S10 시리즈 등 갤럭시AI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는 제품도 자유롭게 체험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더욱 진화한 갤럭시 AI’를 보다 밀도 있게 경험하고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됐다, “클래스와 실습 콘텐츠 등 대폭 강화한 색다른 체험 요소와 함께 갤럭시 AI’가 만들어 가는 가치 있는 일상을 실감나게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봄내 기자 kbn@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