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사, 국내 최초 실시간 북리뷰 사이트 ‘공감, 북배틀’ 오픈

2014.03.19 09:32:11


[KJtimes=유병철 기자] 김영사 출판사가 지난 13공감, 북배틀사이트를 오픈했다.

 

김영사 측은 “6개월 간의 준비 끝에 출판사 최초로 배틀 형식의 새로운 북리뷰 사이트를 선보였다온라인서점 YES24가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든든한 파트너로 나섰다고 밝혔다.

 

공감, 북배틀은 리뷰를 등록한 후 본인의 SNS로 리뷰를 공유해 공감지수를 높이는 것이 배틀의 기본 규칙. 타인이 리뷰에 공감 버튼을 눌러줄 경우에도 공감지수가 올라간다. 실시간으로 본인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참가들의 리뷰와 반응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기존의 리뷰 대회와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 책과 배틀의 색다른 조합이 온라인상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첫 배틀 미션 도서는 3의 성공’(아리아나 허핑턴), ‘더 스크랩’(무라카미 하루키), ‘네메시스’(요 네스뵈), ‘사랑의 역사’(남미영) 4권이 선정됐다. 배틀 미션 도서로 선정된 책들의 판매 또한 북배틀 오픈과 동시에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다.

300만 원의 상금 규모의 이번 배틀은 공감지수가 가장 높은 자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다. 1등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4월 초 완간 예정인 지식인마을시리즈전권(40)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2, 3등 역시 상금과 김영사 도서를 선물로 증정하며 각 미션 도서별로 ‘YES24가 선정한 최우수 리뷰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감버튼을 눌러준 이들 또한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YES24 적립금을 지급한다.

 

이런 배틀은 처음이라 재미있을 것 같다”, “북리뷰를 SNS로 공유하는 콘셉트의 신선한 기획의 배틀이다라는 독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출판사 최초로 시도하는 공감, 북배틀이 불황인 출판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즐거운 독서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YES24 컨텐츠미디어 조선영 팀장은 즐거운 독서환경을 만드는 데에는 출판사와 서점의 새로운 시도와 접근이 필요한 것 같다. ‘공감, 북배틀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책을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영사 측은 이번 첫 배틀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획과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예정이다책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 좋은 책을 서로 추천하는 즐거운 독서 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감, 북배틀사이트를 의미 있는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공감과 공유를 기반으로 한 북배틀이 2014년 출판문화의 새로운 키워드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c@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주)케이제이타임즈 /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3일 / 제호: kjtimes.com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 Tel)02-722-6616 / 발행일자 : 2010년 9월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