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TV-CF로 기억력 관리 필요성 전달

2024.06.11 18:35:09

[KJtimes=김지아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배우 조진웅을 모델로 기용한 '메모레인캡슐'의 첫 TV-CF를 방영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라인으로, 신선한 레몬과 석류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

이번 메모레인캡슐 TV 광고는 동국제약의 '메모레인캡슐'의 인지도를 높이고, 나이가 들수록 떨어지는 기억력, 집중력, 주의력 등 인지기능 저하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억력 감퇴 개선제 '메모레인캡슐' 첫 번째 TV-CF 온에어

광고에서 조진웅은 무언가를 기억해 내려고 애쓰지만 잘 떠올리지 못하고 "아, 기억이 안 나네", "나이 들어서 그런가?"라고 말하며,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기억력 감퇴로 흔히 겪을 수 있는 상황을 재현했다. 

이어 '메모하세요!'라는 내레이션은 중의적 표현으로, 실제 기억해야 할 내용을 짤막하게 적어 두는 '메모'를 하라는 의미와, "기억이 예전 같지 않다면, 메모레인하세요!"라는 조진웅의 멘트를 통해 '메모레인'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자막과 내레이션으로 은행엽추출물과 인삼 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인 점도 함께 알렸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약국에서 "메모리? 브레인! 메모레인 주세요!"라며 기억력 감퇴 개선제 '메모레인캡슐'의 직관적인 제품명을 재미있게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메모레인캡슐의 인지도를 높이고 기억력 관리의 중요성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진중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배우 조진웅 씨를 모델로 기용했다"고 전했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지난 1월 출시한 '메모레인캡슐'은 인삼40% 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의 생약복합성분이다. 기억력 감퇴와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메모레인캡슐은 처방전 없이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하루 1캡슐씩 2회 복용하면 된다.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PTP포장이며, 무색소 캡슐을 적용해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 출시

동국제약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라인으로, 신선한 레몬과 석류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를 출시한다.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은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NFC 공법을 사용한 레몬 과즙 100% 제품으로, 하루 1포로 간편하게 레몬 한 개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기가공식품(ORGANIC) 인증을 받은 신선한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유기농 레몬을 사용했으며, 정제수와 향료, 설탕 등이 포함되지 않았다.

'마이핏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는 100% 고품질 튀르키예산 석류를 사용했으며, 물없이 진하게 담아 석류 원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1포당 평균 300Da(달톤)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mg을 함유했으며, 병풀 추출물도 함유해 아름다움과 건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 채널에서는 유기농 레몬즙 신상위크를 기념해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최대 67% 할인 혜택과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6월 11일 오전 8시 30분에는 유기농 레몬즙 런칭 라이브 방송도 운영된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여름철은 더위에 금세 지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며, "이번 여름에는 신선한 100% 유기농 레몬즙과 고품질 석류콜라겐 젤리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챙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아 기자 kja@naver.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