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스타벅스 물류서비스 3년간 전담

2012.05.16 10:43:20

[kjtimes=이지훈 기자]CJ GLS(대표이사 손관수)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와 종합 물류대행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CJ GLS는 스타벅스 원두 및 기타 원 부재료 통관ㆍ검역부터 국내 물류센터 보관 및 입출고 관리ㆍ육상 운송 등 물류 전 영역에 이르는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계약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3년간이다.

 

CJ GLS는 스타벅스 코리아의 물류 경쟁력 향상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이며 다양한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저온센터 포함해 총 8만㎡(2400여평) 규모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MPS(다목적 물류정보시스템) 등 CJ GLS가 자랑하는 첨단 RFID(전자태그) 기술을 활용한 물류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 제품 특성을 고려해 전 배송차량에 냉장 설비를 갖춰 신선도 유지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GPS(위성위치확인서비스)를 설치해 상품의 배송 과정을 철저하게 관리할 방침이다.

 

차동호 CJ GLS 국내사업본부장(상무)는 "식품 유통 분야에서 축적해 온 차별화된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타벅스 코리아에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3년이라는 장기계약의 이점을 살려 물류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훈 기자 ljh@kjtimes.com
Copyright @2010 KJtime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창간 : 2010년 6월 21일] / kjtimes(케이제이타임즈) / Tel) 02-722-6616 /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구 가산동 543-1) 대성디폴리스 A동 2804호/ 등록번호 :아01339 / 등록일 : 2010년 9월 3일 / 발행•편집인 : 신건용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건용 KJtimes의 콘텐츠(기사)는 지적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c) KJtim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