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열전

지프 '올 뉴 랭글러 런치 에디션' 한정판매...6170만원

[KJtimes=김승훈 기자]피아트 크라이슬러(FCA) 코리아는 지프 '올 뉴 랭글러 런치 에디션'을 국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FCA 코리아에 따르면 이 모델은 오는 8월 신형 올 뉴 랭글러가 출시되기에 앞서 국내 소비자만을 위해 한정 기간 판매하는 특별 모델이다.

 

올 뉴 랭글러는 11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을 거쳐 지난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런치 에디션은 올 뉴 랭글러 2.0 루비콘 4도어 모델을 기반으로 내·외부 디자인에 특별한 요소를 더했다.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도어 실 가드(문턱 보호대)와 튜블라 크롬으로 장식된 사이드 스텝(발판), 볼록한 돔 형태로 입체감을 표현한 17인치 비드 락(Bead-lock) 알루미늄 휠 등이 적용됐다.

 

비드 락 휠은 오프로드 주행 시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상태에서도 타이어가 이탈하지 않도록 가장자리인 비드(Bead)를 보호해 차량의 주행 안전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후면의 스페어타이어 표면에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검증받았다는 표시인 트레일 레이티드(Trail Rated®) 배지가 달렸다.

 

파워트레인으로는 최고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8·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면서 연비 효율성도 향상된 최신 2.0GME-T4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올 뉴 랭글러 런치 에디션은 블루, 화이트 등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821일 올 뉴 랭글러의 국내 출시 전까지 판매된다. 가격은 6170만원이다.










김장훈-서경덕, 식목일 맞아 '독도식물 나눔행사' 진행한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장훈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내일 식목일을 기념하여 독도의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화분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섬기린초는 세계적으로 울릉도를 포함한 독도에만 자생하는 한국의 고유식물이다. 주로 독도의 동도 암석지대에 넓게 분포하며 6∼7월께 꽃이 피고 9∼10월에 종자를 맺는 다년생 식물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에서는 절대로 못하는,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독도 캠페인'을 늘 진행해 왔다. 이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년 식목일에 맞춰 독도 대표 식물인 섬기린초 나눔행사를 진행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섬기린초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줌으로서 집과 직장 등에서 직접 키우며 생활속에서 독도사랑을 한번 더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드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5일 오전 11시반 명동예술극장 앞 부스에서 진행되며, 4월 5일을 기념하여 405개의 섬기린초 화분과 종이로 만드는 독도모형을 함께 나눠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 교수와 '독도 콤비'로 오랫동안 함께 활동해온 가수 김장훈 씨가 재능기부로 동참한다. 이에 대해 김장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