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씨소프트, 증권사가 주목하는 까닭

“자회사들 실적개선”…“리니지M 실수요 100만명 상회”

[KJtimes=김승훈 기자]LG[003550]와 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해 증권사가 주목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26일 한화투자증권은 LG의 목표주가를 67000원에서 9만원으로 올렸다. 이는 이 회사가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과 주가 상승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에 따른 것이다.


한화투자증권은 LG 주가가 5월에만 19.5% 상승했는데 주력 자회사들의 주가 상승으로 상장 계열사 보유지분 가치가 올라가고 비상장 자회사들의 실적이 개선됐기 때문이라며 향후 주가흐름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원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주력 상장 자회사 가운데 LG의 순자산가치(NAV)에서 38.7%를 차지하는 LG전자와 LG생활건강 주가가 5월 들어 각각 19.1%14.3% 올랐다이에 따라 LG의 상장 계열사 보유지분가치가 약 14000억원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LG가 지난 1SK에 지분 51%6200억원에 매각하기로 한 비상장 계열사 LG실트론도 반도체 업황 호조로 웨이퍼 판매량이 늘어 실적개선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하반기 중 매각 거래가 완료되면 현금자산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 LG의 순자산가치 대비 할인율은 45.1%”라며 이는 지난 5년 평균 42%보다 높은 수준으로 주가 가치평가(밸류에이션) 매력이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같은 날, 대신증권은 엔씨소프트[03657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6만원을 종전대로 유지했다. 그러면서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의 적극적인 수요층이 100만명을 크게 넘을 것이라며 리니지M의 깜작 흥행을 예상했다.


대신증권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사전 캐릭터 생성이 서버 50대에서 마감한 것을 고려하면 리니지M의 흥행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강조했다. 또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는 실적 성장에 연동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윤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 17일 시작된 사전 캐릭터 생성의 서버 100대가 24일 전부 마감돼 25일 서버 20대를 추가 오픈했다서버당 1만명 이상의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므로 적극적 참여 의지가 있는 유저가 100만명을 크게 넘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사전예약은 휴대전화 번호 입력 정도의 단순 관심도를 반영했다면 캐릭터 생성은 활동 서버와 종족, 닉네임을 반영구적으로 결정하는 신중한 이슈로 실수요를 더 정확히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만 리니지M의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청소년 이용비중이 높지는 않으리라고 보이지만 iOS에서 제한적인 서비스를 해야 할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