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NHN엔터테인먼트, 증권사가 주목하는 까닭

“저평가 요인 해소로 주가 상승 기대”…“신작 게임 성과 기대”

[KJtimes=김승훈 기자]금호산업[002990]NHN엔터테인먼트[181710]에 대해 교보증권과 한화투자증권 등 증권사가 각각 주목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11일 교보증권은 금호산업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로 각각 매수15000원으로 제시했다. 그러면서 수년간 주가의 발목을 잡던 계열사 노이즈 해소에 힘입어 주가 상승이 시작될 것이라며 기업분석(커버리지)을 개시했다.


교보증권은 고마진인 주택부문 매출 비중 증가와 사회간접자본(SOC)·공공주택 확대 등 현 정부의 정책 기조에 따른 수혜로 매출은 계속 늘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3년간 확정 발주금액이 15조원에 달하는 공항공사를 수주할 경우 주가 상승의 트리거(방아쇠)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같은 날, 한화투자증권은 NHN엔터테인먼트에 목표주가를 85000원에서 12만원으로 올리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이 회사가 올해 신작 게임에서 성과를 낼 것이라는 기대에 기인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4분기 NHN엔터테인먼트의 페이코 관련 영업손실은 직전 분기 30억원에서 4억원 수준으로 감소했는데 앞으로 분기마다 확인될 손익 구조 개선세와 모바일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고려하면 기업가치 상승은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백광제 교보증권 연구원은 금호타이어가 더블스타로 매각 완료되면서 완전 분리됐고 아시아나항공은 사옥 매각 등 자구 노력을 통해 부채 감축을 하고 있다당분간 계열사 유상증자 참여 우려가 나올 가능성이 작아졌다고 진단했다.


백 연구원은 워크아웃 기간 매출액 감소가 있었지만 지난해 누적 수주잔고가 59000억원까지 증가하는 등 실적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4년 이내에 연간 매출액이 2조원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NHN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18% 증가한 5179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기존 모바일 게임들의 성과가 유지되는 가운데 디즈니 토이컴퍼니닥터마리오 월드등 신작 출시로 게임 사업부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한국테크놀로지,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테크놀로지(053590)는 대우조선해양건설 인수 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사모펀드 ‘키스톤PE’와 주식 매매계약을 통해 디에스씨밸류하이1호 주식회사(이하 디에스씨밸류하이)의 지분 50% 및 경영권을 사들인 바 있다. 디에스씨밸류하이는 대우조선해양건설의 지분 99.2%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테크놀로지 출신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 사내이사 과반과 디에스씨밸류하이 사내이사 3인 중 2인을 채워 이사회 의결권 및 경영권도 확보했다. 당초 152억 5000만원의 자금을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100% 보유하려던 계획에서 87억 5000만원의 자금만 투입해 디에스씨밸류하이 지분 50%를 매입해 경영권을 확보한 셈이다. 한국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디에스씨밸류하이 50% 지분 매입으로 대우조선해양건설의 경영권을 완전히 확보한 상태”라며, “남은 50%는, 계약 상대방인 인터불스의 경영권이 양도되는 과정 중에 있어 거래 상대방 특정이 어려운 상황이다. 상대측의 경영권 이전이 완성되거나 신·구 경영진이 합의가 되면 나머지 50%의 지분 매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미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난 1분기부터 한국테크놀

미스트롯 가수 김양, ‘흥’ 에 들썩이게 할 신곡 ‘흥부자’ 발매
[KJtimes=김봄내 기자]가수 김양이 오늘(30일) 흥바람나는 신곡 ‘흥부자’ 를 발매했다. ‘김양'은 MBC 합창단에서 활동을 하다 선배가수 '송대관'의 지원사격으로 2008년에 "우지마라"로 데뷔하며 트로트계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웃어야지’, ‘당신믿어요’, ‘연분’, ‘회초리’ 주옥같은 곡들을 발표하였으며,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는 tv 조선 ‘미스트롯’ 에 출연하여, 트로트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흥부자는 연분 이후로 2년만에 선보이는 김양표 복고 트로트이다. 마치 행진곡을 연상시키는 마칭밴드사운드로 곡을 포문을 연다. 그 후 청량감있는 보컬, 신나는 드럼비트, 기타 사운드, 보컬 사이의 경쾌한 브라스 세션은 하나가 되어, 누구에게나, 절로 어깨춤을 들썩이게 한다. 이 전까지 주로 애조 있는 보컬이였던 그녀가 새롭게 시도하는 밝은 보컬은 듣는이에게 신선하게 다가온다. ‘흥부자 부자 흥부자가 왔어요, 한번뿐인 인생길에 놀다갑시다’ 의 단순한 멜로디와 가사는 누구나 한번 들으면 외울 정도로 대중적이며, 코러스 ‘김현아’, 기타 ‘이태욱’, 리얼브라스 등 국내 최고의 세션맨들이 함께했다. 오늘 발매된 김양의 흥부자는 소리바다를 비롯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