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장학금 신청 내일부터...신청방법 및 자격은?

[KJtimes=김승훈 기자]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15일부터 613일까지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한국장학재단'으로 24시간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인 6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이번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고, 2차 신청은 제한된다. , 구제 신청할 경우 재학 기간 중 1차례만 인정한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618일 오후 6시까지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자 모두 서류 제출 대상자는 아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12일 후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문자 서비스로 서류 제출 대상자인지 확인할 수 있다.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때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추가로 동의할 필요 없다.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으려면 학기당 12학점 이상을 이수하고 학점이 B0 이상이어야 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일 경우에는 학점이 C 이상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