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2분기도 영업 적자 낼 가능성 높다고(?)

하이투자증권 “밸류에이션 매우 낮은 상태”

[KJtimes=김승훈 기자]LG디스플레이[034220]가 올해 2분기에 2000억원대 영업 손실을 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하이투자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를 28000원에서 2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종전처럼 매수로 유지했다.


하이투자증권은 현재 LG디스플레이 주가의 밸류에이션(평가가치) 경우 매우 낮은 상태며 이 수준에서는 과도한 우려보다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부분들에 무게 중심을 둘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는 2분기에 2230억원의 영업손실을 내 1분기에 이어 적자를 낼 것으로 추정된다기존 휴대전화용 불용재고 처리 및 개발비 상각, 플라스틱 올레드(p-OLED) 관련 사업 재편 등으로 대규모 일회성 비용이 발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당초 LG디스플레이의 2분기 영업손실 규모로 3850억원을 예상했다면서 실제로는 일회성 비용 규모가 크지 않고 원/달러 환율 흐름도 우호적으로 작용해 적자 폭은 예상보다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13일 노동조합 소속 직원 300여명이 캄보디아와 베트남 지역의 초등학교를 직접 찾아 릴레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힌 바 있다. 노조는 지난 2013년부터 캄보디아, 베트남, 몽골 등에서 2000여명 이상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국내외에서 노조의 사회적 책임(USR)’을 실천하고 있는 중이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달부터 약 두 달간 캄보디아 시엠레아프(시엠립), 베트남 하이퐁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학습시설 보수와 위생환경 개선 등을 진행했다. 또 캄보디아 주민과 초등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도 진행하는 한편 이들 전원에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선글라스도 제공했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