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온라인몰 ‘두드러진 성장세’ 보인다고(?)

NH투자증권 “성장률이 평균치 상회”

[KJtimes=김승훈 기자]GS홈쇼핑[028150]이 온라인몰 부문에서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15NH투자증권은 GS홈쇼핑에 대해 이 같은 분석을 내놓고 이 종목에 대한 목표주가 23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NH투자증권은 GS홈쇼핑이 지난 201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500여개 기업에 2800억원을 직·간접 투자했으며 최근 들어 가시적인 평가이익이 발생하고 있고 투자한 기업들에서 수익이 실현되면 배당으로 주주에게 환원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이지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온라인몰 업계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GS홈쇼핑 온라인몰(GS Shop)의 성장률이 평균치를 상회하고 있다이는 TV 상품의 비중이 45%에 달하는 등 상품기획(MD) 차별점이 뚜렷하고 충성도 높은 중장년 여성 고객군을 보유한 강점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GS홈쇼핑은 지난 526일 베트남에서 숙박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지 스타트업 럭스테이’(LUXSTAY)120만 달러(143000만원)를 투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GS홈쇼핑에 따르면 베트남 직접투자는 지난 1e커머스 스타트업 르플레어에 이어 두 번째로 기존 숙박공유 플랫폼과 달리 고급 시설을 제공하는 럭스테이가 값비싼 현지 호텔을 대체할 수 있다고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한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고객의 선택 범위를 넓히기 위해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으로 GS샵 내 여행 카테고리에서 제공되는 베트남 숙박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KT, 황창규 회장 임직원 130명과 도상훈련…왜
[KJtimes=김봄내 기자]“사고는 항상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만큼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모든 구성원의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높여야 한다.” 황창규 KT 회장의 일성이다. 황 회장은 전날인 10일 주요 임직원 130여명과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그리고 임직원들에게 이처럼 당부했다. KT에 따르면 처음으로 네트워크 장애 대응 훈련과 별도로 모든 KT 연관 조직이 참여해 위기대응 도상훈련을 시행했다. 특히 이번 훈련의 특징은 지난해 11월 아현국사 화재 대응과정에서 드러났던 문제들을 중심으로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와 고객불편 최소화 방안,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 등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단계별 진행을 거쳐 위기대응 매뉴얼이 실제 상황에 적합한지를 확인했고 조직별 위기대응 임무가 적절한 지 점검했다. 도상훈련이 끝난 후에는 열린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의 주된 내용은 장애내역·대체서비스, 피해복구 상황 등을 어떻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여부다. KT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7월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진행된 KT 혜화국사 통신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