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나라, 오빠 정성원과 보듬이나눔이 행사 참석

(사진 = 나라짱닷컴)

 

[KJtimes=유병철 기자] 만능 엔터테이너 장나라가 오빠 장성원과 함께 보듬이나눔이 봉사활동에 나서 현장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장나라는 지난 18일 인천 동구의 괭이부리마을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개원식 행사에 참석,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장나라는 지난해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 사랑의 열매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나눔 캠페인 광고와 나눔송 등의 재능 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던 터. 지난 5일 사랑의 온도탑 폐막식에서는 축하무대를 통해 감동을 전한 장나라가 2주 만에 또 다시 봉사에 나서며 마음을 나눈 셈이다

 

이와 관련 장나라가 참석한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 개원식 행사 현장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보듬이나눔이 어린이집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낼 수 없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을 무상으로 돌봐줄 수 있도록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보육지원 사업을 통해 만든 사회 공헌 사업. 친오빠 장성원과 개원식에 참석한 장나라는 내내 특유의 러블리 큐티 미소를 보여주며 현장을 이끌었다. 무결점 꿀광 피부의 해사한 미모를 유감없이 과시하며 얼굴만큼이나 빛나는 마음 씀씀이를 보여준 것.

 

특히 쌀쌀한 날씨에 아랑곳 않고 일찍부터 도착해 현장 구석구석을 꼼꼼히 둘러본 장나라는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기념촬영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랑의 열매홍보대사다운 면모를 톡톡히 뽐냈다. 오빠 장성원과 간식 배식봉사를 하는 동안에는 아이들 한명 한명과 눈을 맞추며 이름을 물어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등 마치 친언니, 오빠 같은 정다운 모습으로 현장을 달궜다.

 

배우와 가수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 중인 장나라가 중국와 한국을 오가야하는 쉴 틈 없이 바쁜 일정 중에도 사랑의 열매홍보대사로서 말보다는 행동으로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며 선행을 이어나가는 모습이 보는 이들을 훈훈케 했다는 귀띔이다.

 

장나라는 평소 아이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일을 꼭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뜻 깊은 자리가 만들어져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일들이 더욱 많이 이뤄졌으면 좋겠다해맑게 웃으면서 반겨주는 아이들 덕분에 봉사라기보다는 함께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됐던 것 같다. ‘사랑의 열매홍보대사로서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속사 나라짱닷컴은 장나라는 사랑의 열매홍보대사에 위촉된 후 재능 기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동안 받았던 큰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앞으로도 기회가 닿을 때마다 사랑의 열매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형태로 사랑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장나라는 현재 휴식기를 가지며 차기작을 검토하고 있는 상태. 조만간 작품을 결정짓고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스페셜 인터뷰]‘소통 전도사’ 안만호 “공감하고 소통하라”
[KJtimes=견재수 기자]“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사회변화는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능력을 자라지 못하게 방해하고 있다. 공감과 소통이 어려워진 것이다.(공감과 소통의) 의미가 사라지고 충동만 남게 됐다.” 한국청소년퍼실리테이터협회(KFA: Korea Facilitators Association)를 이끌고 있는 안만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사회로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대해 이 같이 진단했다. 또 이제 공감능력 없이는 생존하기 힘든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면서 비대면 사회에 대한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소통 전문가로 통하는 안 대표는 “자신을 바라보고 다른 사람을 이해하며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이 필요한데 스마트폰이나 SNS, 유튜브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되면서 어느 순간 사회성은 경험의 산물이 아니라 지식의 산물이 되어 버렸다”며 “요즘 인간의 탈사회화가 진행되는 것에 비례해 인간성의 급격한 하락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를 두더라도 우리가 독립적으로 살아가는 개체가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이자 연대라는 점이 더욱 분명하게 밝혀졌다”면